[토트넘 에버튼] ‘케인 선제골’ 토트넘, 에버튼에 1-0 리드… 전반 종료

입력 2017-03-05 23: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손흥민(25, 토트넘 홋스퍼)이 빠진 토트넘이 리드를 잡았다.

토트넘은 5일 밤 (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에 위치한 화이트 하트레인에서 에버튼과 2016~17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홈경기를 치르고 있다. 손흥민은 벤치에서 시작했다.

이날도 어김없이 마우시리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은 해리 케인, 크리스티안 에릭센, 델레 알리라는 쓰리톱을 가동시켰다. 케인을 중심으로 에릭센과 알리는 중원을 휘저으며 경기를 운영했다.

여기에 토트넘은 왼쪽 벤 데이비스, 오른쪽 카일 워커를 통한 측면 돌파로 끊임없이 에버튼의 진영을 괴롭혔다.

결국 선제골도 토트넘으로부터 나왔다. 주인공은 케인. 전반 19분 상대 진영 중앙에서 공을 잡은 케인은 드리블을 시도, 중원에서 공간이 생기자 지체없이 상대 외쪽 골문을 파고드는 완벽한 중거리 슈팅을 날렸다. 이는 선제골로 이어졌다. 케인의 시즌 18번째 골. 올해 들어서만 13번째 득점이다. 이 골로 케인은 상대 로멜루 루카쿠(17골)를 제치고 득점 단독 선두로 올라 섰다.

득점이 터진 후에도 토트넘의 매서운 공격은 계속됐다. 전반 26분에는 완야마의 중거리 슈팅이 상대 골대를 강타하기도 했다.

에버튼은 간간히 역습을 시도했으나 토트넘의 수비를 뚫기엔 역부족이었다. 결국 전반전은 그대로 종료됐다.

동아닷컴 지승훈 기자 hun08@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Gettyimages이매진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