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등판] 류현진, 뉴욕 메츠 전 4회 연속 안타 허용 ‘선제 3실점’

입력 2018-09-06 09: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1·LA 다저스)이 뉴욕 메츠 전 4회 연속 안타를 허용하며 선제 실점했다.

류현진은 6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주 LA에 위치한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욕 메츠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앞서 류현진은 지난 1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4피안타(1피홈런) 5탈삼진 2실점(2자책)으로 호투했지만 승패 없이 경기를 마쳤다.

이날 3회까지 모두 삼자범퇴로 잡아내며 완벽한 피칭을 선보였다. 이어진 4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선두타자 아메드 로사리오에게 이날 경기 첫 피안타를 허용했다.

이어 제프 맥닐에게 2루타를 허용하며 무사 2,3루 위기에 몰린 류현진은 윌머 플로레스의 타구가 발에 맞으며 내야 안타가 돼 첫 실점을 내줬다.

계속된 무사 1, 3루 위기에서 류현진은 토드 프레이저를 헛스윙 삼진으로 잡아낸 뒤 마이클 콘포토를 외야 뜬공으로 잡았다.

3루 주자가 태그업해 홈에서 여유 있게 아웃될 타이밍이었지만 포수 그랜달이 공을 놓치며 아쉬운 추가 실점이 더해졌다. 오스틴 잭슨의 적시타가 이어지며 류현진의 실점은 3점으로 늘었다. 하지만 잭슨이 주루사를 당해 이닝은 마무리됐다.

한편, 이번 시즌 류현진은 4승 1패 평균자책점 2.28을 기록하며 부상 후 호투를 이어가고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