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30일까지 접수…수상자엔 상금 등 푸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생활체육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생활체육 참여 표어·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생활체육 참여 캠페인 및 생활체육 가치 확산을 독려하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스포츠7330 캠페인의 확산과 더불어 생활체육에 대한 참여 동기를 부여하고, 스포츠가 가진 가치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생활체육을 실천하고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공모 부문은 표어와 포스터 두 가지이다. 표어 부문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구분 없이 참여 가능하고, 포스터 부문은 만 18세 이하(2003년 이후 출생자) 어린이·청소년부, 만 19세 이상 일반부로 진행한다. 공모작은 생활체육의 순기능과 스포츠가 가진 가치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30일까지다.
대한체육회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들로 심사위원회를 별도 구성한다. 주요 심사기준은 완성도, 독창성 및 창의성, 주제부합성, 홍보활용성 등이다.
표어 부문 수상자는 일반부와 청소년부 구분 없이 16명이며, 포스터 부문 수상자는 어린이·청소년부 및 일반부 각 16명씩 32명이다. 최종 수상자(총 48명)는 10월 말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개별 이메일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포스터 부문 일반부 대상 수상자(1명)에게 주어지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및 상금 150만원을 포함해 총 상금 600만원과 15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대한체육회장상 등이 준비돼 있다.
자세한 응모방법은 생활체육 참여 표어·포스터 공모전 온라인 접수페이지 또는 대한체육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