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승 도전’ 오타니, 휴스턴전 출격 ‘첫 패전 설욕 나서’

입력 2023-06-01 15: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오타니 쇼헤이.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LA 에인절스,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시즌 두 번째 맞대결! 2일 부터 4연전 돌입

-‘시즌 6승 도전’ LAA 오타니 3일 선발 등판! ‘시즌 첫 패배’ 안긴 HOU과 재회해 설욕전 예고!

‘투타 겸업’ 오타니 쇼헤이의 LA 에인절스가 한국시간으로 2일부터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원정 4연전에 돌입한다.

두 팀은 지난달 3연전을 치른 바 있고, 휴스턴이 위닝 시리즈를 가져갔다. 또 LA 에인절스의 오타니 쇼헤이는 3일 등판해 ‘시즌 6승’에 다시 도전한다.

LA 에인절스와 휴스턴 애스트로스 간 4연전은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과 스포티비 온2(SPOTV ON2) 채널, 그리고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투수’ 오타니의 직전 등판에는 아쉬움이 가득하다. 지난달 28일 마이애미 말린스전에 선발 등판했던 오타니는 6이닝 동안 6피안타 10개 탈삼진을 기록하며 호투를 펼쳤다.

LA 에인절스는 6회까지 리드를 잡았으나 7회 2점을 내주며 역전을 허용했다. 두 팀 간 엎치락뒤치락 하던 승부는 결국 연장까지 이어졌다.

승패를 가른 건 연장 10회에 나온 LA 에인절스의 뼈아픈 실책이었다. 당시 LA 에인절스의 좌익수 마이키 모니악이 좌중간으로 향하는 타구를 손쉽게 잡는 듯했으나 공을 놓치는 실책을 범했고, 결국 마이애미가 승리했다.

당시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이날 경기에 대해 “오타니의 강력한 투구 내용이 엉성한 연장전 패배로 날아갔다”라고 전한 바 있다.

심기일전한 오타니의 ‘시즌 6승’을 향한 도전은 계속된다. 오타니는 3일 휴스턴과의 4연전 중 2차전에 선발 등판할 예정이다.

오타니는 이번 시즌 휴스턴을 상대로 한차례 선발 등판한 적이 있다. 당시 오타니는 휴스턴의 프람버 발데스와 선발 맞대결을 펼쳐 7이닝 3실점과 탈삼진 7개로 퀄리티 스타트 플러스는 물론, 베이브 루스의 통산 탈삼진 기록을 넘어섰지만 동시에 시즌 첫 패배를 안았다.

오타니가 휴스턴을 상대로 ‘시즌 첫 패배’의 설욕전은 물론 승수까지 추가할 수 있을까.

‘투타 겸업’ 오타니 선발 등판 경기를 비롯해 김하성, 배지환 등 코리안리거의 출전하는 2023 MLB 주요 경기는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 채널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를 통해 생중계로 확인할 수 있다.

-2023 메이저리그 ‘LAA vs HOU’ 4연전 중계 일정

6/2(금)

- 09:10 LA 에인절스 : 휴스턴 / NOW, Prime

6/3(토)

- 09:10 LA 에인절스 : 휴스턴 / NOW, ON2

6/4(일)

- 05:10 LA 에인절스 : 휴스턴 / NOW, ON2

6/5(월)

- 03:10 LA 에인절스 : 휴스턴 / NOW

** 현지 사정에 따라 중계 시간 및 채널을 변경될 수 있습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