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성. 스포츠동아DB
곧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 문을 두드릴 김혜성(25)이 시애틀 매리너스에 적합하다는 보도가 또 나왔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2일(이하 한국시각) 각 포지션 별 보강이 필요한 구단에 대해 언급했다. 2루수 보강이 필요한 팀은 시애틀.
이 매체는 시애틀 2루수가 OPS 0.700을 기록한 지 7년이 넘었다고 언급했다. 이에 2루수 보강이 필요한 것. 실제로 시애틀은 2루 보강을 하려 하고 있다.
이어 시애틀의 해결책은 미국이 아닌 해외에서 나올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는 곧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 문을 두드릴 김혜성을 염두에 둔 발언.
김혜성. 스포츠동아DB
여기에 최근 뉴욕 양키스 역시 김혜성 영입에 관심을 나타낼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는 김혜성 몸값을 올릴 수 있는 요소다.
김혜성. 스포츠동아DB
특히 이번 시즌에는 127경기에서 타율 0.326와 11홈런 75타점 30도루, 출루율 0.383 OPS 0.841로 뛰어난 모습을 보였다.
김혜성. 스포츠동아DB
꾸준히 시애틀과 연결되고 있는 김혜성. KBO리그에서 뛰어난 수비와 주루 플레이 등을 보인 김혜성이 2025시즌 T-모바일 파크 내야를 책임지게 될지 주목된다.
조성운 동아닷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