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신’심기가불편하다고? SK에선도대체무슨일이?

입력 2009-10-19 07: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09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1차전 기아타이거즈 대 SK와이번스 경기가 16일 광주 무등경기장에서 열렸다. 8회말 1사 1,3루 기아 이종범이 스퀴즈 번트 자세 때 볼판정에 대해 김성근감독의 항의하고 있다. 광주 | 김종원기자 won@donga.com

김성근감독언론사와감정싸움팀분위기다운…KIA관심집중
“SK에 무슨 일이 있었던 겁니까?”

18일 인천 인하대에서 훈련한 KIA 선수단 곳곳에서 이같은 질문이 나왔다.

SK는 광주에서 1, 2차전을 치르는 동안 팀 분위기가 전체적으로 무겁게 가라앉아 있었다.

KIA 한 선수는 “SK가 시즌 때와 전혀 다르다. 불펜 투수들의 공이 가벼워진 것은 체력적인 문제겠지만 분위기가 내려앉은 느낌이다”고 고개를 갸웃거렸다.

그리고 많은 팀 관계자와 선수들은 김성근 감독과 SK 선수단이 1, 2차전 광주에서 여러 차례 불편한 심기를 보였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KIA 한 관계자는 “1, 2차전 모두 김성근 감독과 SK 분위기가 심상치 않았다. ‘사인 훔치기’ 보도 때문이냐”고 묻기도 했다.

SK 김성근 감독과 한 선수는 1, 2차전을 치르면서 몇몇 언론사와 노골적인 감정싸움을 벌였다.

김성근 감독은 2차전 직전 ‘SK 선수들이 2루에 출루하면 껌을 씹으면서 사인을 훔친다’는 한 매체의 보도에 강한 불만을 표시하며 선수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직접 봤냐. 증거를 대라”고 언성을 높였다.

특히 2차전 패배 직후 기자회견에서도 일부 취재진에게 공식회견임에도 불구하고 반말로 “질문할 때 서로 예의를 지키자”며 얼굴을 붉혔다.

여러 정황을 전해들은 KIA 관계자와 선수단은 “사안이 우리 팀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고 한국시리즈를 치르고 있는 중인데…”라며 말을 아꼈지만 SK의 이같은 분위기가 승부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을 집중하는 모습이었다.

인천 | 이경호 기자 rus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