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서문탁, 나가수2 합류 확정…JK김동욱-박미경 공백 채운다

입력 2012-06-28 16:15:4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서문탁. 사진제공|MBC

가수 서문탁. 사진제공|MBC

가수 서문탁(34)이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2(이하 나가수2)'에 합류한다.

MBC는 28일 오후 "서문탁이 '6월의 가수'로 선정돼 '슈퍼디셈버 2012 가왕전'까지 '나가수2' 무대를 떠나있는 JK김동욱과 '6월 고별가수'가 된 박미경의 자리를 대신해 '나가수2'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서문탁은 90년대를 대표하는 실력파 여성로커로 국내는 물론 일본에서도 큰 사랑을 받으며 뛰어난 보컬리스트로 평가 받은 가수다.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사랑 결코 시들지 않는', '사미인곡' 등의 히트곡이 있다.

서문탁은 현재 미국 버클리 음대에 장학생으로 입학해 유학 생활 중이지만 '나가수2' 제작진의 끈질긴 섭외에 출연을 결정했다고 알려졌다.

첫 여성로커로서 '나가수2'에 합류하게 된 서문탁은 프로그램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작진은 "오랫동안 서문탁을 기다려온 시청자들에게 큰 반가움과 함께 청중을 단번에 사로잡는 압도적인 카리스마와 시원한 가창력, 그리고 유학생활을 통해 더욱 견고히 다진 음악성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 가수 서문탁이 투입되는 7월 A조 예선전은 오는 7월 1일 오후 6시 20분 '나가수2'에서 방송되며, 다른 새 가수 한 명은 다음주 녹화 전에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나는 가수다2'는 7월 방송부터 기존 재택 평가단 문자 투표를 모니터 평가단의 전자 투표로 대체한다. 이로써 나가수2는 새로운 시즌을 시작한 지 3개월 만에 생방송을 중단하고 녹화 방송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