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Back’으로 음원 차트 1위…“비결은 새로운 스타일”

입력 2014-07-23 10: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피니트의 2집 리패키지 앨범 ‘Be Back’이 발매와 동시에 음반 차트 1위에 올랐다.

인피니트는 지난 22일 공개된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Be Back’으로 음반 판매량 집계차트인 한터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유지하며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정규 2집 앨범 ‘Season 2’를 발표한지 불과 두 달 만에 발표한 리패키지 앨범 ‘Be Back’ 역시 인피니트의 인기에 응답하며 음반 차트 1위에 올랐다.

리패키지 앨범 ‘Be Back’의 타이틀 곡 ‘Back’은 오케스트라 팝 장르의 곡으로, 후렴구인 “Back Back Back Back”이 애절하게 반복되며 중독성을 높인다. ‘Back’은 지난 주 음악 방송을 통해 첫 공개되자마자 팬들의 열화와 같은 반응을 얻으며 음반 발매 전부터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보였고 22일 음원과 앨범이 공개되자마자 온라인 차트와 음반 차트에서 화력을 입증하고 있다.

소속사 울림 엔터테인먼트 측은 “타이틀 곡 ‘Back’은 물론이고 커플링 곡 ‘Diamond’까지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아 기쁘다. 그 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인피니트의 새로운 스타일을 보여준 것이 주요한 인기 포인트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주 음악 방송을 통해 ‘Back’ 열풍에 시동을 건 인피니트는 당분간 신곡 프로모션에 집중하는 동시에 8월 열리는 소극장 컨셉의 콘서트 ‘그 해 여름2’ 연습에도 매진할 계획이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