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보는 걸그룹 평균 외모 서열…비주얼 최강의 걸그룹은?

입력 2012-11-20 11:15:3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재미로 보는 걸그룹 평균 외모 순위.

'재미로 보는 걸그룹 평균 외모 순위'가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 및 블로그에는 '재미로 보는 걸그룹 평균 외모 순위'라는 제목의 게시물과 사진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게시물은 에프엑스, 씨스타, 걸스데이 등 현재 활동 중이거나 최근까지 음악팬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걸그룹 19개 팀의 사진과 이름이 적혀 있다.

이 게시물의 작성자는 걸그룹 멤버들의 외모 순위가 아니라 걸그룹의 멤버들의 평균 외모로 등급을 정해 놓고 있다. 등급에는 S부터 A, B, C, D, F까지 총 6단계로 이뤄져 있다.

'재미로 보는 걸그룹 평균 외모 순위'에서 최상위 그룹인 1, 2, 3위는 걸그룹 에프엑스와 카라, 걸스데이가 차지했다.

이어 A등급에는 소녀시대와 카라가 포진해 있고 뒤를 이어 시크릿, 애프터스쿨, 포미닛, 에이핑크, 원더걸스, 달샤벳, 씨스타, 미쓰에이 등이 이름을 올렸다.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걸그룹 서열에 이어 오랜만에 나오는 걸그룹 순위", "에프엑스는 역시 진리", "걸스데이 3위!", "재미있네", "한국 걸그룹은 정말 다 예뻐"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반면, 일부 누리꾼들은 "맞는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심심했구나", "이렇게 공감이 안 가다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최근 수년간의 가요계는 걸그룹 등 아이돌 가수들이 대세를 이뤘다. 이들은 어린 나이와는 달리 뛰어난 실력과 다재다능한 '끼'를 바탕으로 퍼포먼스와 칼군무, 안정된 가창력으로 음악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현재 걸그룹들은 음악과 무대를 넘어 예능과 드라마, 영화에 진출하며 폭넓은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