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아자르-루카쿠 골’ 벨기에, 2명 부상 튀니지에 전반 3-1 리드

입력 2018-06-23 21: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원조 붉은악마’ 벨기에가 튀니지를 상대로 전반전을 3-1로 앞선 채 마쳤다.

벨기에와 튀니지는 23일 오후 9시(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모스크바 스파르타크 스타디움에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G조 조별예선 2차전 경기에 나섰다.

이날 벨기에는 3-4-3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최전방에 로멜로 루카쿠가 서고 측면에 에당 아자르와 메르텐스가 나섰다.

중원에는 야닉 카라스코. 악셀 비첼, 케빈 더 브라위너, 토마스 뫼니에가 서고 3백은 얀 베르통언, 데릭 보야타. 토비 알데르베이럴트가 이뤘다. 골문은 티보 쿠르투아가 지킨다.

이에 맞서는 튀니지는 4-3-3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최전방에 와흐비 카즈리가 위치하고 측면 공격은 아니스 바드리, 파크레딘 벤 유세프가 지원한다.

미드필더 진은 페르자니 사씨, 엘리스 쉬키리, 사이페딘 카위가 구성하고 포백라인에 알리 마룰, 야신 메리아, 시암 벤 유세프, 딜란 브론이 섰다. 선발 골키퍼는 벤 무스타파다.

경기 시작 5분 만에 벨기에는 아자르가 시암 벤 유세프에게 파울을 당하면서 페널티킥을 얻었다. 이 페널티킥을 전반 7분 아자르가 차 넣으며 벨기에가 앞서 나갔다.

득점한지 10분도 채 되지 않아 벨기에의 추가 득점이 나왔다. 튀니지 문전 정면에서 찬스를 잡은 루카쿠가 전반 16분 상대 골문 오른쪽 구석으로 슈팅을 찔러 넣으며 추가골이 나왔다.

하지만 튀니지도 그냥 물러서지 않았다. 1분 뒤 벨기에 문전 왼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딜란 브론이 헤더 슈팅으로 골을 터트리면서 점수는 2-1이 됐다.

하지만 골을 넣은 브론은 수비 과정에서 중심을 잃으며 부상으로 입었고 결국 전반 24분 함디 나게즈와 교체돼 들 것에 실려 나갔다.

이후 튀니지는 전반 40분 시암 벤 유세프마저 부상으로 벤 알루안과 교체되면서 전반에만 2명의 선수를 부상으로 교체하는 악재를 맞았다.

후반 추가시간 루카쿠가 한 골을 더 추가하면서 결국 전반전은 벨기에의 3-1 리드로 마무리됐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