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피플] 김은숙 작가 “파경NO…‘미스터션샤인’ 정말 재밌다” (종합)

입력 2018-06-26 11: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피플] 김은숙 작가 “파경NO…‘미스터션샤인’ 정말 재밌다” (종합)

김은숙 작가가 이혼설을 부인했다.

26일 김은숙 작가가 결혼 12년만에 파경을 맞았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에 김은숙 작가는 자신의 SNS에 "자다가 봉변을 당했다. 자고 일어났더니 내가 이혼녀가 돼 있더라. 사실인양"이라며 "이혼 안 했다. 우리 세 식구 잘 살고있다. 마침 아이가 방학이라 한국에 들어와 있는 상황에서 엄청 당황스럽고 화가 난다"고 파경설을 직접 일축했다.

또 "오늘 제작발표회에 불참한 것으로도 말이 나올 것 같아 덧붙인다. 창밖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오늘부터 장마이고 7월 말까지 총포류 허가를 받아 놓은 상황이라 다음주까지 마지막회 탈고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하는 상황이다. 마지막 두 회를 탈고 중이라 불참이란 기사는 사실"이라고 tvN 새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제작발표회에 불참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김은숙 작가가 소속된 제작사 화앤담픽처스 역시 "김은숙 작가와 관련한 루머는 사실 무근이다. 김은숙 작가는 남편, 아이와 최근까지도 아주 좋은 시간을 보냈다"며 "사실 무근의 루머에 대해 그리고 이 루머가 양산될 시에는 강력 대응하겠다"고 강경한 입장까지 덧붙였다.


‘미스터 션샤인’(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은 신미양요(1871년) 때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인 조선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다. ‘태양의 후예’ ‘쓸쓸하고 찬란하神 도깨비’ 김은숙 작가와 이응복 감독이 다시 한 번 의기투합했다. 이병헌, 김태리, 유연석, 김민정, 변요한 등이 출연한다. 오는 7월 7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총 24부작)



<다음은 화앤담픽처스 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화앤담픽처스입니다.

김은숙 작가와 관련한 루머를 다룬 보도에 대한 화앤담 픽처스의 입장을 밝힙니다.

먼저 김은숙 작가와 관련한 루머는 사실 무근임을 명백히 말씀드립니다.

김은숙 작가는 남편, 아이와 최근까지도 아주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무엇보다 김은숙 작가는 현재 좀 더 완벽한 ‘미스터 션샤인’의 결말을 만들기 위해, 최종고 집필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제작발표회 불참까지 결정한 상황에서 이런 보도가 나와 심히 안타깝습니다.

사실 무근의 루머에 대해 그리고 이 루머가 양산될 시에는 강력 대응하겠습니다.


<다음은 김은숙 글 전문>

진짜 무슨 일이 일어난 건가요. ㅠㅠ 백만년 만의 트윗이 이런 내용이라 먼저 죄송한 마음입니다. 어느 현명하신 분이 sns는 인생의 낭비다 하셔서 말을 좀 아껴보려고 그간 트위터에서 멀어져 있었어요.

자다가 봉변을 당했어요. 자고 일어났더니 제가 이혼녀가 되어 있더군요. 제 이혼 기사가 났더라구요. 그것도 마치 사실인양.

저 이혼 안 했습니다. 저희 세 식구 잘 살고있습니다. 마침 아이가 방학이라 한국에 들어와 있는 상황에서 엄청 당황스럽고 화가나네요. 사실 확인도 없이 이런 기사가 나갈 수도 있군요. 하필 제작발표회 날에 말입니다.

제가 제작발표회에 불참한 것으로도 말이 나올 것 같아 덧붙입니다. 창밖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오늘부터 장마이고 7월 말까지 총포류 허가를 받아 놓은 상황이라 다음주까지 마지막회 탈고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하는 상황입니다. 제가 마지막 두 회를 탈고 중이라 불참이란 기사는 사실입니다.

부디 이런 문제로 오늘 제 차기작 '미스터 션샤인' 제작발표회에 피해가 자기 않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미스터 션샤인'은 7월 7일 9시 티브이엔 첫방송입니다^^ 많은 시청 바랍니다^^

부들부들 떨리는 마음에 오타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양해 부탁 드립니다^^

아, 가장 중요한 얘기를 빼먹었습니다. '미스터 션샤인' 엄청 재밌습니다. 이런 건 기사로 많이 내주셔도 됩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