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일X수애 열망의 눈빛…‘상류사회’ 스틸 공개

입력 2018-08-03 20: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해일X수애 열망의 눈빛…‘상류사회’ 스틸 공개

영화 ‘상류사회’의 스틸이 공개됐다.

영화 ‘상류사회’는 각자의 욕망으로 얼룩진 부부가 아름답고도 추악한 ‘상류사회’로 들어가기 위해 모든 것을 내던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공개된 보도스틸은 경제학 교수이자 촉망받는 정치 신인 ‘장태준’(박해일)과 능력과 야망으로 가득 찬 미술관 부관장 ‘오수연’(수애)의 다채로운 얼굴을 엿볼 수 있다. 먼저 ‘장태준’은 임대인과 임차인의 상생을 고민하는 경제학 교수답게 영세 상인의 생활권 보장을 위한 집회에 참석, 진정성 어린 눈빛으로 한 노인과 얘기를 나누고 있어 인상 깊다. 한편 다른 스틸 속 ‘장태준’은 민국당으로부터 공천의 기회를 얻기 위해 결연한 의지를 드러내는가 하면, 화려한 슈트를 차려 입고 높은 곳을 응시하고 있어 상류사회를 향한 뜨거운 야심을 느끼게 한다.

이어 ‘오수연’은 미술관 관장직을 거머쥐기 위해 도발적인 태도로 협상에 임하고, 팔짱을 낀 채 강렬한 눈빛으로 누군가 바라보고 있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쟁취하기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는 인물의 면모를 느끼게 한다. 반면 또 다른 스틸은 이미 상류사회에 속해있는 인물 앞에서 위축된 듯한 모습을 보여주며, 높은 세계로 진입하기 위해 더욱 당당하게 행동할 수밖에 없는 ‘오수연’의 입체적인 모습을 짐작하게 한다.

또한 이어지는 스틸은 민국당과 미래미술관이 어두운 거래의 중심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장태준’과 ‘오수연’의 동요하는 감정을 담아내 앞으로 벌어질 일들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고, 이들이 꿈꿔온 상류사회로의 입성을 앞두고 어떠한 선택을 하게 될지 호기심을 고조시킨다.

‘장태준’과 ‘오수연’의 다양한 감정을 담아낸 보도스틸 9종을 공개하며 눈길을 끄는 영화 ‘상류사회’는 8월 29일 개봉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