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깍두기♥” 브래드 피트X애런 테일러 존슨 내한…K패치 완료 (종합)[DA:현장]

입력 2022-08-19 11: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깍두기♥” 브래드 피트X애런 테일러 존슨 내한…K패치 완료 (종합)[DA:현장]

‘빵 아저씨’ 브래드 피트가 ‘어벤져스’ 퀵 실버 애런 테일러 존슨과 손잡고 함께 한국을 찾았다.

1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그랜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영화 ‘불릿 트레인’ 내한 기자회견. 이날 행사에는 네 번째로 내한, 8년 만에 한국을 찾은 브래드 피트와 이번에 첫 내한한 애런 테일러 존슨이 참석해 국내 취재진을 만났다. 특히 브래드 피트는 직접 스케쥴을 조정해 이번 내한에 대한 적극적인 의사를 내비친 것으로 알려졌다.


2011년 ‘머니볼’로 처음 내한했던 브래드 피트는 2013년 ‘월드워Z’, 2014년 ‘퓨리’에 이어 이번에 ‘불릿 트레인’으로 네 번째 내한했다. 그는 “한국에 다시 오게 돼 너무나 기쁘다. 영화 때문이 아니라 한국 음식을 먹으려고 돌아왔다. 한국 음식 많이 기대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시국에 촬영했는데 한국 관객들에게 영화를 보여드리게 돼 기쁘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언제 배웠는지 손가락 하트에 볼하트까지 야무지게 선보인 애런 테일러 존슨은 “늘 한국에 오고 싶었는데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영화로 한국에 와서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며 “한국에서 어메이징한 경험을 하고 있다. 초대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그는 한국어로 한국 음식과 명소를 언급하며 “어제 아주 훌륭한 삼계탕 집에 찾아갔다. 깍두기도 먹었는데 맛있더라. 오늘 저녁에는 한국 삼겹살과 한우를 먹으러 갈 예정이다. 한국신 바비큐도 기대하고 있다. (여의도 근처에) 광화문, 경복궁, 한국 전통 가옥도 참 아름답더라”고 말했다.

두 사람이 출연한 ‘불릿 트레인’(수입/배급: 소니 픽쳐스)은 미션수행을 위해 탈출이 불가능한 초고속 열차에 탑승한 불운의 사나이 '레이디버그’(브래드 피트)와 뛰어난 킬러들의 피 튀기는 전쟁을 담은 영화. ‘데드풀2’, ‘분노의 질주: 홉스&쇼’, ‘존 윅’을 연출한 데이빗 레이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브래드 피트, 애런 테일러 존슨과 함께 조이 킹, 브라이언 타이리 헨리, 배드 버니 등도 출연했다.


‘불릿 트레인’에서 불운의 ‘레이디버그’를 열연한 브래드 피트는 “이런 독특한 인물을 연기할 때 가장 즐겁다. 이런 액션도 해본 적 없다. 성룡과 찰리 채플린을 존경해 벤치마킹했고 이번 영화에서 우리의 동경심을 표현하려고 했다”면서 “매점 칸에서 애런 테일러 존슨과 재밌는 액션이 있다. 정숙하는 객실에서 레몬과 하는 액션도 있다. 특별한 액션이 있어서 재밌는 부분이 많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애런 테일러 존슨은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퀵실버를 비롯해 ‘테넷’,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 등으로 국내에도 친숙한 배우다. ‘불릿 트레인’에서 ‘레이디버그’와 대적하는 쌍둥이 킬러 중 ‘탠저린’ 역을 맡아 브래드 피트와의 완벽한 호흡을 선보인다. 애런 테일러 존슨은 “너무 좋았고 좋은 경험이었다. 브래드 피트는 전설이고 아이돌이고 멘토”라며 “현장에서 우리 모두를 잘 챙겨줬다. 액션 신도 정말 많았는데 브래드 피트의 파트너로 참여해 영광이었다”고 존경심을 드러냈다. 이에 브래드 피트는 “애런 테일러 존슨을 보고 있으면 크리스찬 베일이 생각한다. 그 분만큼 뛰어난 배우고 나보다도 훨씬 뛰어난 연기력을 가지고 있다”고 화답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브래드 피트는 연출자 데이빗 레이치 감독과의 특별한 인연도 언급했다. 데이빗 레이치 감독이 과거 ‘파이트 클럽’(1999) 당시 스턴트 출신이기 때문. 브래드 피트는 “스턴트에서 감독으로 성장하는 건 흔치 않은 경우”라며 “감독님과 이렇게 특별한 관계를 이어가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감독은 영화를 총괄하는 입장이지 않나. 예전에는 내가 상사였다면 이번에는 감독님이 상사된 것”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마이크를 든 애런 테일러 존슨은 “브래드 피트와 데이빗 레이치 감독의 관계는 우리 모두를 겸손하게 만드는 엄청난 인연이라고 생각한다. 이들의 시너지가 현장에서도 생겼다. 하나의 가족으로서 서로를 챙기는 모습을 보여줬다”며 “일하러 가는 것이지만 출근하는 게 아니라 정말 좋은 시간을 보낸다는 생각으로 현장에 갔다”고 거들었다.

브래드 피트와 애런 테일러 존슨은 오늘(19일) 오후 6시 15분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개최되는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한다. 레드카펫은 네이버 NOW를 통해서 단독 생중계되며 이후 두 사람은 CGV 용산아이파크몰 IMAX관, 4관에서 무대인사도 가진다. 영화는 오는 24일 IMAX 국내 개봉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주현희 기자 teth114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