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교수의 6색 건강요가] 밴드 당기고 비틀고 올 여름 비키니 OK

입력 2010-07-08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어깨 밑에 밴드를 깔고 누운 상태에서 양팔을 벌려 밴드를 잡는다. 숨을 내쉬며 양손을 가슴 앞으로 모은다. 이때 왼 무릎을 접는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팔을 바닥에 내려놓으며 다리도 펴준다. 10초 정지, 5회 반복.

2. 누워서 오른발을 들어올려 밴드를 걸어준다. 왼쪽으로 잡아당기고 시선은 오른쪽을 바라본다. 10초 좌우 교대, 5회 반복.

3. 오른발에 밴드를 걸고 서서 상체를 90도로 숙이고 양손으로 밴드를 잡는다. 팔을 뒤쪽으로 들어올린다. 10초 정지, 좌우교대 10회 반복.

4. 서서 오른발을 뒤로 접어 발목에 밴드를 걸어준다. 오른손으로 밴드를 힘껏 잡아당기고 왼팔을 앞으로 뻗어 중심을 잡는다. 5초 정지, 좌우 10회 반복.

여성들의 신체에 대한 고민은 각각 다르다. 팔뚝, 허리, 뱃살, 엉덩이, 다리 등. 하지만 올해 여름 해변가에서 비키니 수영복을 입기 위해서는 어느 한 곳만 집중 공략한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 그렇다고 언제까지 비키니 수영복 위에 겉옷이나 비치 가운을 입을 것인가? 가린다고 뚱뚱한 체형이 날씬해 보이는 것은 아니다. 직설적으로 언급하자면 단지 숨길 뿐이다. 내 남자의 시선을 다른 여자에게 빼앗기지 말고, 다른 남자가 당신을 바라보게 만들어라. 그리고 그 눈빛을 즐겨라! ‘믿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필자를 믿고 도전해보기를 바란다.

밴드를 이용하여 출렁거리는 팔뚝살을 제거하고, 다리를 들어 반대방향으로 넘기는 동작을 통해 옆구리 군살을 날려서 굴곡 있는 허리를 만들고, 외다리 서기 자세는 하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다리를 뒤로 들어줌으로써 힙업 효과까지 가능하다.


※ 효과
1. 팔, 다리의 근력을 강화하고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2. 옆구리 군살을 제거하며 개미허리를 만들어준다.
3. 볼륨감 있는 엉덩이를 갖게 되어 더욱 굴곡 있는 몸매를 만들어준다.
4. 균형감각과 집중력을 향상시킨다.


※ 주의
1. 밴드를 무리하게 세게 잡아당기지 말고 본인의 능력에 맞게 수련한다.
2. 4번 동작에서 다리를 뒤로 들어 올릴 때 너무 높게 들지 말고, 균형감을 잃거나 넘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최경아 명지대학교 교수|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