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의 6색 건강요가] 깍지 낀 채 고개숙여 스윙 오십견 고통이여 안녕∼

입력 2010-11-08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어깨넓이보다 넓게 벌리고 서서 엉덩이 뒤에서 깍지를 낀다. 숨을 들이마시며 양팔을 뒤로 들어올리고 호흡을 내뱉으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10초 정지.

2. 상체를 좀 더 깊숙히 숙이고 양팔은 개인의 능력에 맞도록 머리쪽으로 멀리 보낸다. 10초 정지 3회 반복.

3. 엎드린 상태에서 양 팔을 오른쪽으로 넘기며 고개는 왼쪽으로 돌린다. 호흡을 내뱉으면서 하복부를 수축한다.10초 정지.

4.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팔은 원위치하고 호흡을 내뱉으면서 양 어깨는 왼쪽으로 돌리고 고개는 오른쪽을 바라본다.10초 정지 좌우 교대 5회반복.

직장생활에서 성공하려는 이유는 무엇일까? 자본주의 사회는 개인의 능력이 곧 자신의 명함이기에 성공을 하고자 한다. 하지만 남성과 여성의 가치관에는 근본적으로 상이한 점을 발견할 수 있다.

남자는 성공을 통해 부와 명예를 획득하면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이 미인이라고 믿고 있다. 자신의 강하고 능력 있는 유전자를 아름다운 여인에게 자랑하기를 원하며 그 여성을 통해 제2의 분신인 자식을 원한다. 그렇다면 여성은 왜 성공하려고 그토록 발버둥치는 걸까? 가부장적인 이념에서 벗어나 남성 못지않은 능력을 펼치기를 소망한다. 게다가 한가지 더 솔직한 대답은 완벽한 남자를 차지하고 그 남자의 정자를 받아 훌륭한 2세를 만들고 싶기 때문일 것이다.

즉 남성 여성 모두 더욱 완벽한 누군가에게 내 자신을 어필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돈벌고 멋부리는 것이 아닐까? 이 모든 것이 종족번식을 위한 행위요, 사상의 변천이리라. 인생의 성공을 위한 필수적인 습관을 소개한다. 우선 남보다 시간활용과 배분을 철저히 하고 짬짬이 요가동작으로 경직된 심신을 풀어주어 시원한 느낌으로 재충전 하는 것이 경쟁에서 승리하는 길이다.


※ 효과
1. 목과 어깨의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원활하여 얼굴의 부기를 제거한다.
2. 졸음을 예방하고 목, 어깨, 양팔, 허리 등이 매우 시원하게 풀어진다.
3. 어깨 관절가동범위를 넓히고 오십견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


※ 주의
1, 남성의 경우 어렵게 느껴지면 1번 자세에서 바로 3,4번 동작을 수련해도 무방하다.
2. 3번자세에서 어깨운동을 할때 오른쪽 어깨가 왼쪽 허벅지를 향하는 느낌으로 비틀어준다. 반대도 동일하게 수련한다.

최경아 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저서: 100일 요가(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