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더블’ 이승준, 희생플레이 빛났다

입력 2010-12-08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광저우아시안게임 맹활약 이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느낌이다. 삼성 이승준(왼쪽)이 7일 인삼공사전에서 상대 김종학과 공중볼을 다투고 있다.

수비리바운드·완벽 AS 등 수비 중점
삼성, 인삼공사 누르고 1위 턱밑 추격
서울 삼성에 선두권 탈환을 위한 천군만마가 돌아왔다. 광저우아시안게임 한국농구대표팀에서 맹활약한 이승준 얘기다.

그러나 안준호 감독은 7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0∼2011 모비스 프로농구 정규리그 안양 인삼공사와의 경기에 앞서 이승준에 ‘당근’보다는 ‘채찍’을 가했다. 안 감독은 “이승준은 김주성(동부)을 본받아야한다. 리바운드, 수비에 중점을 두고 경기에 임해야 한다. 리바운드를 더블로 기록하면 득점은 자동적으로 더블이 된다”며 팀을 위한 희생플레이를 강조했다.

이승준은 이날 안 감독의 주문처럼 철저히 팀 위주의 플레이를 선보였다. 더불어 더블-더블(22득점-13리바운드)을 기록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1쿼터에 5득점에 그쳤지만 수비리바운드를 5개나 잡아냈고, 결정적일 때 귀중한 득점을 올렸다. 2쿼터에서도 삼성 선수들의 잦은 실수로 인삼공사의 턱밑 추격을 허용했을 때 바스켓카운트를 얻어내며 점수차를 벌렸다. 3쿼터 역시 강혁에게 완벽한 패스로 어시스트를 기록하는가 하면 파울을 유도해 상대팀의 좋은 흐름을 끊어놓기도 했다. 4쿼터에 비록 4반칙으로 교체됐지만 에이스다운 맹활약이었다.

이밖에도 애런 헤인즈가 19득점-11리바운드로 활약했고, 강혁(7어시스트)과 이정석(9어시스트)이 경기 초반 답답했던 공격의 활로를 뚫는 활발한 움직임을 보였다. 덕분에 삼성은 73-61로 인삼공사를 누르고 낙승했다. 이로써 12승4패로 인천전자랜드와 승차를 0.5로 좁히며 1위 탈환에 한발짝 더 다가갔다.

삼성은 국가대표 3명이 빠진 상황에서도 강혁을 중심으로 차재영 이원수 등 식스맨들이 맹활약하며 선두권을 달렸다. 그러나 게임은 각 팀에 대표팀 선수들이 돌아온 지금부터다. 헤인즈가 내·외곽을 오가며 스코어러로 활약할 때 이승준이 삼성의 취약점으로 꼽혔던 골밑을 맡아준다면 우승을 향한 마지막 퍼즐이 완성될 수 있다.

경기 후 이승준은 “감독님이 늘 리바운드를 강조해 이번 경기에서 특별히 신경을 썼다”며 “오늘 덩크를 놓친 것을 보면 알겠지만 아시안게임 직후 시즌을 치르는 게 체력적으로 힘들지만 그런 부담감을 털어버리고 경기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오히려 “헤인즈가 오늘 리바운드를 뺏어갔다”며 욕심을 드러내는 여유도 보였다.

한편 4연패에 빠졌던 전주 KCC는 적지에서 대구 오리온스에 94-89, 신승을 거두고 오리온스와 순위를 맞바꿔 7위로 올라섰다.

잠실|홍재현 기자 hong9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