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 교수의 6색 요가] 점심시간 의자에 앉아 부종제거

입력 2011-07-18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의자에 앉아서 왼무릎은 접고 오른다리는 옆으로 뻗어 무릎을 편다. 10초 정지.

2. 호흡을 내쉬며 상체를 숙여 왼손으로 왼발목을 잡고 오른팔을 위로 들어올린다. 10초 정지, 좌우 교대 3회 반복.

3. 의자에 앉아서 상체를 바로세우고 왼다리를 앞으로 쭉 뻗는다. 10초 정지, 좌우 교대 5회 반복.

4. 오른손으로 왼발목을 잡고 높게 들어올린다. 5초 정지, 좌우 교대 3회 반복.


금숟가락 물고 태어나지 않는 이상 이 험난한 세상에서 재벌처럼 살아간다는 것은 힘들다. 그렇다고 자포자기하고 체념해버리기에 당신은 너무도 강한 열정을 지니고 있다.

미국의 16대 대통령 링컨도 지독한 가난 속에서 근면성을 통해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이렇듯 힘든 상황에서도 역경을 헤쳐나갈 줄 아는 지혜가 있다면 그대는 이미 50% 이상 성공한 것이다.

따라서 고민은 더 이상 현재의 괴로움이 아니다. 또한 자기 자신을 이기고 노력하는 자만이 진정 강한 사람이며 인생을 향유할 가치가 있다고 하겠다. 소중한 사람을 위해 멋진 삶을 선물해주기 위해서라도 열심히 살자. 자신을 움직일 수 있는 자가 세상을 지배할 수 있을 것이다.


※ 효과
1. 하체 피로를 해소하고 부종을 제거하며 탄력있는 다리 라인을 만들어준다.
2. 복직근과 옆구리를 자극하여 복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3. 유연성이 증대되며 고관절을 이완하고 골반 컨디션을 회복시킨다.


※ 주의
1. 4번 자세가 어려운 경우 본인의 유연성에 맞추어 수련한다.
2. 하체를 좌우 비교하고 잘 안되거나 경직이 심한 쪽을 더욱 열심히 한다.


글·동작 최경아
상명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저서: 100일 요가(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