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관우 피습 지인 “당시 귀신 쓰인 것 같다”…양측 합의 하기로

입력 2012-07-16 16:08:0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조관우. 사진제공ㅣ예당엔터테인먼트

조관우, 전 매니저 아닌 지인에 피습…“당시 귀신 쓰인 것 같다”
조관우 측이 전 매니저 아닌 지인에 의해 피습 당했다며 언론을 통해 알려진 사실을 정정했다.

조관우 소속사 예당엔터테인먼트는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조관우가 흉기에 찔린 부상 치료 후 안정을 취하고 있는 중”이라고 현 상황을 알리며 “전 매니저 아닌 지인이 벌인 일”이라고 사건을 정정했다.

조관우 측은 이어 “15일 새벽 2시경, 조관우가 지인과 함께 술을 마신 후 소주 두 병을 사 들고 함께 자택으로 향하던 길이었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범행을 저지른 지인은 경찰 조사를 받는 과정에서 “둘다 많이 취한 상태였지만, 말다툼도 없었고 안 좋은 분위기가 전혀 아니었다. 나도 왜 그랬는지 정말 모르겠다. 귀신에 쓰인 것만 같다. 당시 상황이 잘 기억나지 않는다”고 대답했다고 알렸다.

또한 사건 발생 후 지인은 병원을 방문해 눈물과 사과의 뜻을 전했고, 조관우 측도 오랫동안 알고 지낸 사이인 만큼 원만하게 합의해 응해 법원에 합의서를 제출, 현재 불구속 조사중에 있다.

소속사 관계자는 “조관우 씨의 가까운 지인이라 모든 부분에 있어 조관우 씨의 의사를 존중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조관우는 현재 130여 바늘을 꿰매는 수술을 받았으나 다행히 치명적인 부상이나 생명에 지장은 없는 상태다. 현재 일산동구 식사동 자택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으며 당분간 통원하며 치료를 받을 예정이다.

동아닷컴 원수연 기자 i2overyou@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