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만 왕따 고백 “키 크다는 이유 때문에…원망도 많이 했다”

입력 2013-05-03 10:32:1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홍만 왕따 고백

‘최홍만 왕따 고백’

최홍만이 학창시절 왕따였다는 사실을 털어놨다.

최홍만은 지난 2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무릎팍도사’에 출연해 “중학교 1학년 때 키가 165cm였다. 그때만 해도 교실 앞자리에 앉았다. 중학교 2학년 때 170cm가 됐고 중학교 3학년이 됐을 때 180cm가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아버지는 159.8cm이고 어머니도 아버지와 키가 비슷하다. 형도 있는데 170cm 정도 된다. 나만 혼자 큰 거다. 거울로 내 모습을 보며 놀란 적도 있다”고 말했다.

최홍만은 “이후 친구들이 하나씩 떠났다. 유독 컸던 내 키에 대한 주변 사람들의 시선을 부담스러워 했던 것 같다”며 “노래로 많이 날 놀렸다. 당시 사춘기였고 그런 사람들을 어린 마음에 원망도 많이 했다. 그때부터 외로움이 시작됐다”고 고백했다.

최홍만은 “키가 크다는 이유로 사람들이 날 멀리 했다. 솔직히 말하면 왕따였다. 시기의 대상이기도 했다. 선배들이 나에 대해 질투를 많이 했고 그런 이유로 날 더 많이 혼낸 적도 있었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한편 ‘최홍만 왕따 고백’장면을 접한 누리꾼들은 “최홍만 왕따 고백 안타깝다”, “너무 큰 키가 부담스러웠을 듯”, “최홍만 큰 키 알고보니 유전이 아니네”, “최홍만 왕따 고백 힘내세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