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플러스] 마음 비운 강민호 거포본능 살아났다

입력 2013-05-13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롯데 강민호. 스포츠동아DB

동점이던 LG전 7회말 임정우 통타
24경기만에 첫홈런…4안타 4타점
FA 부담감 털고 화려한 부활 예고


잠자던 강민호(28·롯데)의 거포 본능이 드디어 깨어났다.

강민호는 12일 사직 LG와의 경기에서 3-3 동점이던 7회말 무사 1·2루서 LG 구원투수 임정우가 던진 시속 145km짜리 몸쪽 높은 직구를 그대로 잡아당겨 좌측 담장을 훌쩍 넘겼다. 비거리 110m. 시즌 개막 후 24경기 출전 만에 애타게 기다렸던 홈런포를 터트린 강민호는 5타수 4안타 4타점으로 팀이 LG와의 3연전을 위닝시리즈(2승1패)로 장식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롯데는 5할 승률에 복귀하며 5위로 올라섰다. 한 경기 4안타는 지난해 4월 8일 사직 한화전 이후 1년여 만이다.

강민호는 이번 시즌 개막 이후 타격 부진이 계속 이어지자 지난 주말 삼성과의 홈 3연전을 치르는 도중 삭발했다. 초심으로 돌아기기 위해 스스로 한 결정이었다. 머리를 짧게 다듬고 출전한 4일 사직 삼성전에서 4타수 2안타로 멀티히트를 작성한 그는 1할대에 머물렀던 타율을 조금씩 끌어올리기 시작했다.

하지만 완벽한 슬럼프 탈출이라고 보기엔 무리가 있었다. 홈런 등 중장거리포가 터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롯데 박흥식 타격코치는 10일 LG전에 앞서 “(강)민호의 부진은 심리적인 원인이 크다. 뭔가 보여줘야 한다는 마음이 커 조급했다”며 “안타를 때려내기 시작했지만 홈런 등 중장거리포가 터져야 한다. 좋은 기술을 가진 선수라 마음만 비우고 차분히 풀어 나가면 된다”고 진단했다.

10일부터 사직에서 벌어진 LG와의 3연전 내내 팀 훈련에 앞서 특타를 한 강민호는 결국 마지막 날 그토록 기다리던 홈런포를 터트리며 완벽한 부활을 선언했다. 커다란 아치를 그린 뒤에는 모처럼 밝은 표정으로 그라운드를 돌며 그간의 마음고생을 훌훌 털어버렸다.

강민호는 이번 시즌 종료 후 프리에이전트(FA)가 된다. FA 시장 최대어로 꼽히고 있다. 여러 팀들이 보강을 원하는 주전 포수이고, 공수에서 모두 수준급 기량을 갖췄다. 그 덕에 이번 시즌 5억5000만원의 연봉을 받으며 예비 FA 프리미엄을 누렸다. 하지만 시즌 개막 후 타격 슬럼프가 장기화되면서 팬들의 비난을 시달리기도 했다.

강민호는 “타격에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 마음고생이 심했다. 주위에서 마음을 비우고 하라고 하는데 쉽지 않았다”며 “오늘을 계기로 타격 상승세가 이어질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오늘 경기를 통해 자신감을 많이 얻었다. 그 동안 김시진 감독님과 박흥식 타격코치님에게 죄송했는데 앞으로 조금씩 갚겠다”고 얘기했다.

사직|최용석 기자 gty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gtyong1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