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조광수 감독, 19세 연하 동성 연인과 결혼

입력 2013-05-13 10:35:25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조광수 감독. 사진제공|스포츠코리아

커밍아웃한 영화 제작자이자 연출가인 김조광수(48) 감독이 19세 연하의 동성 연인과 결혼을 발표한다.

김조광수 감독은 15일 오후 2시 서울 사당동 아트나인 야외무대에서 결혼발표 기자회견을 연다. 19세 연하의 영화업계 종사자로 알려진 그의 연인도 이 자리에 나서 결혼에 이른 과정을 함께 알릴 예정이다.

김조광수 감독은 지난해 연출한 영화 ‘두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이 개봉한 이후 양가 부모의 동의와 지지를 얻어 결혼식을 올리게 됐다.

결혼식 날짜와 장소 등은 기자회견에서 공개될 예정. 다만 이들의 결혼식은 일반적인 예식과 달리 공연과 토크쇼, 전시회, 영화 상영이 한 데 어우러진 축제로 꾸며진다.

김조광수 감독은 결혼식 축의금을 모아 성소수자 인권 운동을 위한 무지개센터를 건립할 계획도 세웠다.

김조광수 감독은 2006년 성소수자의 사랑을 그린 영화 ‘후회하지 않아’ 언론시사회에서 커밍아웃을 했다. 이후 동성 연인의 존재를 밝혀 주목받기도 했다.

‘소년, 소년을 만나다’, ‘친구사이’ 등의 영화를 연출해온 김조광수 감독은 하정우 주연의 ‘의뢰인’, 김명민의 ‘조선명탐정:각시투구꽃의 비밀’ 등으로 흥행에 성공한 제작자이기도 하다.

스포츠동아 이해리 기자 gofl102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madeinharry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