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공식 입장 발표 “상품 떠넘기기? 횡포 아냐 현황 파악 중”

입력 2013-05-13 12:30:1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상품 떠넘기기 횡포 논란에 JYP 공식 입장 발표

상품 떠넘기기 횡포 논란에 JYP 공식 입장 발표

JYP엔터테인먼트가 소속 아이돌 그룹의 캐릭터 사업에 실패해, 그 손해를 하청업체가 떠안았다는 주장이 제기된 가운데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12일 오후 방송한 MBC ‘8시 뉴스데스크’에서는 ‘JYP 캐릭터 상품 떠넘기기-대형 연예기획사의 횡포’를 보도했다.

한 하청업체는 방송에서 “지난해 5월 JYP엔터테인먼트와 의류 앨범 상품을 계약했다. 불티나게 팔릴 것이라는 JYP의 예상과 달리 판매량은 140여 장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JYP측은 판매한 수익만 의류 업체에 준다는 계약을 들어 팔린 140여장의 대금인 60여만 원만 업체 측에 줬고, 남은 재고와 생산비용은 그대로 하청업체가 떠안게 됐다.

MBC측은 “하청업체에 대한 대금 결제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재하청을 받은 영세업체들도 줄줄이 경영난에 빠졌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올해 초까지 해당업무를 진행하던 담당 팀장은 업무진행과정에서 사칙위반이 발견돼 이미 퇴사 처리된 상황”이라면서 “이후 회사와 후임담당자가 계약서만으로 검토하는 중에는 전혀 문제가 없음을 확인했지만, 위탁업체와 하청업체 사이에 실제 벌어진 일들은 알 수가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들은 “정확한 현황 파악을 위해 이의를 제기한 협력업체들에게 협조 공문을 발송해놓은 상태다. 향후 위탁 혹은 위탁업체와 일을 진행할 경우 영세한 하청업체에 피해가 없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하는 JYP 엔터테인먼트의 공식입장.

안녕하세요. JYP 엔터테인먼트입니다.
12일 MBC 8시 뉴스데스크 보도와 관련한 당사의 입장을 말씀 드립니다.
올해 초까지 해당업무를 진행하던 담당 팀장은 업무진행과정에서 사칙위반이 발견돼 이미 퇴사 처리된 상황입니다.
이후 회사와 후임담당자가 계약서만으로 검토하는 중에는 전혀 문제가 없음을 확인했지만, 위탁업체와 하청업체 사이에 실제 벌어진 일들은 알 수가 없었습니다.
또한 박진영씨의 먼 인척이 운영하는 것으로 보도된 위탁업체와는 해당 사건 이후 어떠한 거래도 하고 있지 않습니다.
당사는 현재 좀더 정확한 현황파악을 위해 이의를 제기한 협력업체들에게 협조공문을 발송해놓은 상태입니다.
또한 향후 위탁 혹은 협력업체와 일을 진행할 경우 영세한 하청업체에 피해가 없도록 좀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