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X파일’ 제작진, 착한치킨 찾았다… 그렇다면 맛은?

입력 2013-06-01 00:37:0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먹거리X파일 착한치킨’

‘먹거리X파일’ 제작진, 착한치킨 찾았다… 그렇다면 맛은?

‘착한 치킨’이 실제로 존재했다.

31일 방송된 채널A ‘이영돈PD의 먹거리X파일’에서 제작진은 B급 닭을 치킨으로 만드는 가게들이 많다는 제보를 받고 본격적인 취재에 나섰다.

그 결과 충격적인 사실이 드러났다. 한 닭 도매업자에 따르면 싱싱한 닭이 아닌 부러지고 멍든 일명 B급 닭이 시중에 유통된다는 것. 또 이 닭들은 비교적 저렴한 전기구이 통닭부터 일반 치킨점에서까지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어 더욱 충격을 주고 있다.

또 대부분의 치킨 집에서는 기름을 더 오래 쓸 수 있도록 여과보조제인 규산마그네슘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돼 놀라움을 더했다. 특히 대학가를 비롯해 주택 인근에 자리잡은 치킨집까지 거의 모든 치킨에서 규산마그네슘을 아무 문제가 없는 것처럼 사용하고 있었다.

한 치킨 가게의 주인은 규산마그네슘으로 정제한 기름을 20일 이상 사용한다고 해 제작진은 물론 시청자들까지 놀라게 만들었다. 이 치킨 가게의 주인은 매일 청소하고 때문에 문제가 없고, 오래 쓸 수 있다고 자랑하듯 말했다.

하지만 13일 동안 사용한 기름을 정제한 후 산가를 측정해 보니 폐유에 가까운 기름인 것으로 밝혀졌다.

‘먹거리X파일 착한치킨’


이러 사정을 바탕으로 ‘먹거리X파일’ 제작진을 일명 ‘착한 치킨’을 찾아보기로 했다. 이에 홍대 인근에 한 청년사업가가 운영 중인 치킨집을 방문헀다. 이곳에서는 3가지 허브를 이용해 향이 좋은 치킨을 만들고 있음을 확인했다.

기존의 다른 치킨집과는 차별화되면서도 맛 역시 좋아, ‘착한 치킨’으로 선정할 만한 충분했다.

방송 직후 누리꾼들은 “착한치킨 집 있네”, “저 여기 알아요…이제 착한치킨집으로 전화번호 저장해야겠어요”, “홍대 인근이라 한번 가봐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먹거리X파일 착한치킨’ 채널A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