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세대교체 나선 걸스데이

입력 2014-01-07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올해 첫 컴백 그룹인 걸스데이가 성숙한 섹시미로 인기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사진제공|드림티엔터테인먼트

섹시 콘셉트 ‘섬싱’ 음원차트 강타
인기 급상승…광고계 러브콜 쇄도


그룹 걸스데이(소진·민아·유라·혜리)가 화끈한 ‘성인식’을 치르고 있다.

2014년 막내 혜리의 성년을 계기로, 섹시 콘셉트를 앞세운 걸스데이는 음원차트와 유튜브를 강타하며 광고업계에서도 핫스타로 주목받는 등 데뷔 이후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다. 일부 톱클래스 걸그룹들이 열애설과 재계약 문제 등으로 홍역을 치르는 가운데 이 같은 걸스데이의 약진을 두고 가요계 일각에서 걸그룹 세대교체의 신호탄이 아니냐는 성급한 전망을 내놓을 정도다.

3일 미니앨범 ‘에브리데이3’를 발표한 걸스데이는 타이틀곡 ‘섬싱’으로 6일 현재 올레뮤직, 엠넷닷컴, 싸이월드뮤직, 다음뮤직, 몽키3 등 6개의 음원차트에서 실시간 및 일간차트 1위를 기록 중이다. 돌풍의 주인공 엠씨더맥스, 톱스타 동방신기와 펼치고 있는 경쟁의 와중에서도 걸스데이는 과반이 넘는 국내 음악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섬싱’ 뮤직비디오도 공개 이틀 만에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수 2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빠른 속도로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해태제과, BHC치킨, 넥슨 서든어택 등에서 모델로 활약하는 걸스데이는 의류, 전자기기 등 부쩍 늘어난 광고계 러브콜도 받고 있다. 이 가운데 아웃도어 브랜드와는 이미 모델 계약을 맺었다. 걸스데이는 귀여움과 섹시한 매력을 동시에 가졌고, 멤버들의 가창력도 뛰어나 여러 세대에 걸쳐 고른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런 매력이 광고계에서 어필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걸스데이의 이 같은 활약상은 지난해 씨스타의 고공행진과 에이핑크의 약진에 이은 것이어서 더욱 눈길을 모은다. 이에 가요계에선 걸그룹 시장의 판도가 바뀌고 있다는 시선이 나오고 있다. 걸스데이 소속사 드림티엔터테인먼트 측은 “데뷔 이후 가장 빠른 상승세로 최고의 반응을 얻고 있다”며 고무돼 있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