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사고, 천안함 10배…'플로팅 도크' 투입 예정

입력 2014-04-18 10: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채널A 뉴스 화면 캡처

'세월호 침몰 사고 플로팅 도크'

세월호 침몰 사고의 구조 작업에 현대삼호중공업이 '플로팅 도크'를 지원할 예정이다.

‘움직이는 조선소’라 불리는 '플로팅 도크'는 바다 위에 바지선을 띄우고 이를 고정시켜 대형 선박을 건조하는 시설로 크레인보다 선박 인양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삼호중공업 관계자는 “세월호가 길이 146m, 폭이 22m라고 하는데 그 정도 크기의 선박은 어렵지 않게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삼호중공업이 지원하기로 한 플로팅도크는 길이가 300m 폭이 70m 가량이다.

플로팅 도크는 실종자 구조에는 쓸 수 없어 실종자 구조작업이 끝난 후에 투입된다.

전문가들은 18일 시작될 예정인 인양 작업에 두 달 이상이 소요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세월호는 천안함보다 배의 크기가 10배 가까이 크고, 침몰 지점의 수심도 최고 37m로 천안함보다 19m 이상 깊어 인양이 쉽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플로팅 도크 지원 소식에 네티즌들은 세월호 침몰 사고, 플로팅 도크 투입, 무엇보다 구조 작업이 우선이다", "세월호 침몰 사고 플로팅 도크 지원…기적을 바랍니다", "세월호 침몰 사고, 오늘은 제발 구조자가 생기길" "답답하다" "이를 어째..." "세월호 침몰 사고, 제발 무사하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 | 채널A 뉴스 화면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