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사고, “선체 공기 주입 중…오후 3시부터 생존자 수색”

입력 2014-04-18 14: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YTN 뉴스 영상 캡처

‘세월호 침몰 사고 내부 진입, 선체 공기 주입 후 수색’

세월호 침몰 사고 사흘째, 내부 진입 통로가 생겨 현재 선체에 공기를 주입하는 중이다.

YTN은 18일 11시께 “세월호 내부 진입 통로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오전 설치된 생명줄 3개를 이용해 다이버들이 선체 내부로 진입하는 것에 성공한 것.

이에 구조팀은 선내 생존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선체 공기 주입 작업을 시작했다. 구조팀은 오전 11시 20분께 1차 선체 공기 주입 작업을 마쳤고 현재 2차 작업 중이다.

김석균 해경청장은 “잠시 뒤 오후 3시부터 생존자 수색 작업이 시작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선체 공기 주입 작업이 마무리돼야 생존자 수색작업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수중에서 식당으로 이어지는 내부 진입 통로 확보돼 예상대로라면 오후 3시부터 생존자 수색작업이 본격화 될 예정이다.

‘세월호 침몰 사고 내부 진입, 선체 공기 주입 후 수색’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세월호 침몰 사고 내부 진입, 선체 공기 주입 후 수색, 생존자 찾을 수 있길” “세월호 침몰 사고 내부 진입, 선체 공기 주입 후 수색, 제발 기적이 일어났으면” “세월호 침몰 사고 내부 진입, 선체 공기 주입 후 수색, 한 시가 급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YTN 뉴스 영상 캡처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