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까지 간다’, 칸 영화제 ‘감독 주간’ 부문 초청

입력 2014-04-23 11: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끝까지 간다’, 칸 영화제 ‘감독 주간’ 부문 초청

이선균, 조진웅 주연의 범죄 액션 ‘끝까지 간다’가 제67회 칸 영화제 ‘감독 주간’ 부문에 공식 초청되었다.

‘감독 주간(Director’s Fortnight)’은 1969년 프랑스 감독협회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마틴 스콜세지, 조지 루카스, 미카엘 하네케, 소피아 코폴라,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등 쟁쟁한 명감독들이 첫 장편을 선보인 섹션이다. 국내에서는 ‘박하사탕’ 이창동 감독(2000), ‘그때 그 사람들’ 임상수 감독(2005), ‘괴물’ 봉준호 감독(2006), ‘잘 알지도 못하면서’ 홍상수 감독(2009) 등 한국 영화계를 대표하는 감독들이 초청받았던 데 이어 올해에는 ‘끝까지 간다’ 김성훈 감독이 ‘감독 주간’ 부분에 초청되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에 초청 소식을 접한 김성훈 감독은 “예상치 못한 새롭고 설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이기에 감사한 마음이 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감독 주간’ 부문은 진보, 혁신적인 영화들을 발굴하고 비평가와 관객 모두에게 참신한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영화를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최근에는 완성도 높은 상업 영화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끝까지 간다’를 선정한 ‘감독 주간’ 측에서는 “매우 정교하면서도 유쾌한 작품으로 신선한 자극을 준다”고 밝혔다. ‘끝까지 간다’의 칸 영화제 ‘감독 주간’ 초청은 영화의 신선한 재미를 비롯 평단과 관객 모두를 사로잡을 완성도와 대중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연출력을 인정받은 국내외 유수 감독과 작품들이 거쳐온 관문인 칸 영화제 ‘감독 주간’ 초청으로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영화 ‘끝까지 간다’는 한국영화의 높아진 위상을 입증하는 한편, 칸 영화제가 입증한 참신한 재미와 탄탄한 구성으로 오는 5월 국내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