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마드리드 바이에른뮌헨] 3주 만의 출전 호날두 “겁이 났다”

입력 2014-04-24 11: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사진=레알 마드리드 홈페이지.

‘레알마드리드 바이에른뮌헨’

[동아닷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29·레알 마드리드)가 바이에른 뮌헨 전을 치른 소감을 전했다.

부상으로 한동안 경기에 나서지 못했던 호날두는 24일(이하 한국시각)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3-1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1차전에 3주 만에 출전했다.

이날 레알 마드리드는 바이에른 뮌헨을 맞아 카림 벤제마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레알 마드리드는 2차전 원정 경기에서 두 골 이상을 내주며 패하지 않는다면 12년 만의 결승 진출을 이뤄낼 수 있는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경기 전날까지도 출전 여부가 불투명했던 호날두는 선발로 출전해 좋은 활약을 펼치며 팀 승리에 일조했다. 오랜만의 출장에도 특유의 날카로운 모습은 여전했다.

호날두는 경기 후 공동취재구역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3주 만에 처음으로 출전하는 경기라 겁이 났다. 내 출전을 원하는 이들도 있었고 원치 않는 이들도 있었다. 이제는 몸 상태가 괜찮다. 다음 경기도 출전할 준비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1-0 승리는 좋은 결과다. 2차전에서 골을 넣는다면 바이에른은 굉장히 어려워질 것이다. 2차전은 긴장감 넘치는 경기가 될 것 같다. 우리가 약간 유리하지만, 결승에 갈 만큼 유리한지는 두고 봐야 한다”며 경계의 끈을 늦추지 않았다.

한편, 레알 마드리드와 바이에른 뮌헨의 챔피언스리그 2차전은 오는 30일 오전 3시 45분 바이에른 뮌헨의 홈구장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