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라드 실수’ 리버풀 첼시에 덜미, ‘우승 경쟁 안개 속으로’

입력 2014-04-28 09: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리버풀 공식 홈페이지.

‘리버풀 첼시에 덜미, 프리미어리그 순위 안개 속으로’

[동아닷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출범 이후 첫 우승을 노리는 리버풀이 홈에서 첼시에 덜미를 잡히며 우승 경쟁에 암초를 만나게 됐다.

리버풀은 27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린 2013-1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6라운드 홈경기에서 첼시에 0-2로 뼈아픈 패배를 당했다.

우승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기 위해 베스트 멤버를 총출동시킨 리버풀과 달리 챔피언스리그를 병행하고 있는 첼시는 1.5군으로 맞섰다. 리버풀은 경기 내내 주도권을 잡았지만 선제골은 오히려 첼시에게서 나왔다.

첼시의 선제골에는 리버풀 주장 스티븐 제라드의 실수가 큰 영향을 미쳤다. 제라드는 전반 추가시간 리버풀 진영에서 마마두 사코의 패스를 받다 미끄러졌고, 첼시 공격수 뎀바 바는 이 틈을 놓치지 않고 공을 가로채 골을 성공시켰다.

선제골을 허용한 리버풀은 후반 총공세에 나섰지만 첼시의 두터운 수비벽을 공략하지 못했다. 리버풀은 오히려 후반 추가시간 페르난도 토레스의 패스를 이어 받은 윌리언에게 추가 골을 내주며 무릎을 꿇었다.

이날 패배로 리버풀은 리그 2경기를 남겨둔 상태에서 25승5무6패(승점 80)에 머무르며 2위 첼시(승점 78)에 2점 차로 추격을 허용했다.

또 골 득실에서 리버풀에 8골을 앞선 3위 맨체스터 시티(승점 77)가 크리스털 팰리스를 2-0으로 꺾고 리버풀에 승점 3점 차로 따라붙어 프리미어리그 우승 경쟁은 끝까지 향방을 알 수 없게 됐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