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세월호 언딘 보도, 언딘 “시신 인양하지 말라”…의혹 증폭

입력 2014-04-29 12: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JTBC 방송 캡처

JTBC 세월호 언딘 보도, 언딘 “시신 인양하지 말라”…의혹 증폭

청해진해운 계약업체인 언딘 마린인더스트리(이하 언딘)에 대한 의혹이 제기됐다.

지난 28일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9’에서는 세월호 구조에 참여했던 민간 잠수사들의 증언이 보도됐다.

방송에 의하면, 침몰 사고의 첫 시신 발견과 관련해 언딘 측이 세월호 민간 잠수사들에게 “‘시신을 인양하지 말라’ ‘언딘이 한 것으로 해달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민간 잠수사들이 세월호 침몰 사고 발생 나흘째인 지난 19일에 발견한 첫 번째 시신을 두고 한 말로 알려졌다.

민간 잠수사들은 이날 방송 증언에서, 언딘이 민간 잠수사들에게 “이대로 시신이 인양되면 윗선이 불편해 진다”고 말했다고 주장해 의혹을 증폭시켰다.

하지만 언딘 측은 “민간잠수부들이 시신을 발견한 게 맞고 실력이 좋아 함께 일하자고 한 건 사실이지만 윗선에서 다칠 분이 많다는 등의 발언은 한 적이 없다”고 전했으며 또한 “날씨가 좋지 않아서 (시신 수습을) 우리가 하겠다는 뜻이었다”고 설명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JTBC 세월호 언딘 보도, 제대로 구조 작업이 되는지 모르겠다” “JTBC 세월호 언딘 보도, 언딘 언론에 계속 오르내리네” “JTBC 세월호 언딘 보도, 이게 말이 되는 소리인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