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뮤직, 소리바다와 손잡고 새로운 음원상품 선보여

입력 2014-06-02 10: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브라운아이드소울, 버즈, 에코브릿지 등이 소속된 산타뮤직이 음원서비스 회사 소리바다와 음원 제공 서비스 체약을 체결했다.

2일 산타뮤직에 따르면 이번 음원 제공 서비스는 소비자가 현금을 주고 음원을 구입하는 기존의 방식 대신 애플리케이션의 광고를 실행한 후 그 보상으로 음원을 구입하는 방식이다.

소비자는 광고를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정식 음원을 얻을 수 있고, 제작자는 정당한 보상을 받고 음원을 판매할 수 있다.

이달 초 안드로이드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리워드 앱 ‘ET(Entertainment Tree)’를 선보이는 시점부터 서비스가 시작된다.

이번 소리바다와의 음원 제공 서비스 계약에서도 ‘ET’의 장점과 특징이 그대로 반영되며, 음원 서비스 외에도 앱 안에서 다양한 즐길 거리들을 만날 수 있다.

‘ET’ 오픈과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도 전개된다.

소리바다 1개월 이용권, 스타 사인CD, 공연 초대, ET 캐시,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을 365일 나눠준다.

산타뮤직에서는 ‘ET’를 통해 소리바다의 음원을 제공할 뿐 아니라 광고를 실행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저가 상품 개발과 마케팅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며, 영화, 방송, 도서, 웹툰, 게임 등 다양한 문화장르 업체와도 계약을 준비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mangoostar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