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육아에세이 ‘아빠 왔다’

입력 2014-06-03 17: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육아 에세이 ‘아빠 왔다’ (이재국 저 / 에이엠스토리)

일상의 소소한 에피소드를 통해 유대감을 갖게 된 아빠와 딸의 성장 이야기. MBC ‘컬투의 베란다쇼’, SBS라디오 ‘김창렬의 올드스쿨’,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 작가인 이재국 작가의 에세이집이다. 일곱 살짜리 딸 연우와 아빠가 끈끈한 유대감을 쌓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책 제목인 ‘아빠 왔다’는 딸과의 대화를 시작하는 아빠의 친근한 ‘신호’다.

아빠와 딸의 대화는 아이가 엄마의 뱃속에 있을 때부터 시작된다. 태명을 불러주는 것을 시작으로 아이와 함께 동화 한 편을 만들기까지 아이와 나누었던 백 번의 대화를 통해 하루가 다르게 성장해가는 딸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더불어 이 책은 ‘아빠다운’ 그릇을 만들어 가는 아빠의 성장일기이기도 하다. 딸과의 좌충우돌 대화 속에서 아이를 이해하는 법을 배운 작가는 ‘진짜 아빠’가 되어 아이의 세계를 탄탄하게 채워주고 딸과의 거리를 좁혀 나간다.

한 아빠의 육아일기를 훔쳐보는 듯한 즐거움을 주는 책이면서 아빠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육아 팁들도 다수 수록돼 있다.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서는 ‘슈퍼맨’이 되어야 한다는 아빠들의 강박증을 덜어줄 기특한 책이기도 하다.

국내외 아트북페어에서 호평 받고 있는 북아티스트 김혜미의 개성있는 일러스트가 이 책의 매력을 더 해준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anbi36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