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러시아]이근호 골 본 배성재 "러시아 산유국…골키퍼 기름손"

입력 2014-06-18 09: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성재 SBS 아나운서

'대한민국 러시아, 이근호 골, 배성재, 이영표 예언'

배성재 SBS 아나운서의 기름손 중계가 화제다.

배성재 아나운서는 18일(한국시간) 오전 7시 브라질 쿠이아바 아레나 판타날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대한민국과 러시아 H조 조별리그 첫 경기 중계를 맡았다.

이날 후반 22분 교체 투입된 이근호가 러시아 골키퍼 아킨페예프의 실수에 힘입어 첫 골을 기록하자 배성재 아나운서는 "러시아는 산유국입니다. 골키퍼 미끄덩 기름손이네요"라고 재치있는 멘트를 날렸다.

러시아 골키퍼 아킨페예프는 최근 '돌아온 야신'으로 불릴 만큼 최고의 기량을 보이고 있으며, 러시아 국가대표 선수중 몸값이 가장 비싼 선수로 알려져 있다.

이영표 KBS 해설위원 역시 '이근호 골' 예언이 또 적중돼 화제를 낳았다.

이영표 해설위원은 이근호의 골 장면에 "내가 뭐라고 그랬냐. 러시아 골키퍼 아킨페예프가 캐칭 실수를 몇 번 하더니 결국 한 골을 한국에게 내줬다"고 말했다.

이어 "이근호가 해결해 줄 것이라고 말하지 않았냐. 이제부터 침착해야 한다"면서 "정말 내가 운이 좋았다. 지금부터 예측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경기는 후반 29분 알렉산드르 케르자코프(제니트)에게 실점을 허용하면서 1-1 무승부로 끝났다.

축구팬들은 "대한민국 러시아, 배성재 기름손 멘트 대박", " 대한민국 러시아, 이근호 골에 배성재 재치있는 멘트", "대한민국 러시아, 이영표 이근호 골 또 적중, 멋지다", "대한민국 러시아, 이영표 이근호 골 또 맞췄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