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언론, “박주영 원톱, 이빨 빠진 공격진”

입력 2014-06-18 13: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2014 브라질 월드컵 한국과 러시아의 첫 경기에 대해 해외 언론이 혹평했다.

미국 일간지 ‘보스턴 글로브’는 18일(이하 한국시각) 브라질 쿠이아바의 아레나 판타날에서 열린 브라질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라운드 한국과 러시아에 대해 보도했다.

이날 경기에서 한국은 후반 23분 이근호의 중거리 선제골로 리드를 잡았지만, 6분 뒤인 후반 29분 문전 혼전 상황에서 러시아 공격수 알렉산드르 케르자코프에게 동점골을 허용해 1-1로 비겼다.

보스턴 글로브는 이날 경기에 대해 “한국은 이빨 빠진 공격진의 모습을 여실히 보여줬다. 월드컵 경험이 있는 박주영은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그는 지난 3년간 아스널에서 타팀으로 임대 되면서도 제 기량을 보이지 못한 바 있다”고 박주영을 비판했다.

이어 “결국 박주영은 후반 11분 이근호와 교체 아웃됐고 이근호는 한국에 골을 안겼다”고 전했다.

또한, 보스턴 글로브는 양팀의 득점 상황에 대해서도 평가했다.

이 매체는 “러시아 골키퍼 이고르 아킨페프는 이근호의 중거리 슈팅을 막을 수 있을 것으로 보였으나 실수로 골을 헌납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러시아의 득점에는 “케르자코프가 만회 골을 넣어 아킨페프를 구했다”면서 “러시아는 이 골로 인해 졸전이었던 이 경기에서 승점 1점을 얻을 수 있었다”고 평했다.

보스턴 글로브는 양팀 득점이 일어난 6분에 대해 “지루하기 짝이 없던 이날 경기에서 이 엄청났던 6분은 느린 빌드업, 허술한 패싱, 그리고 불완전한 마무리에서 나왔다”고 혹평했다.

한편, 이날 승점 1점을 챙긴 한국은 오는 23일 오전 4시 브라질 포르투 알레그레의 에스타디오 베이라-리오 경기장에서 알제리와 조별리그 2차전을 갖는다. 이후 27일 오전 5시 벨기에와 3차전을 치른다.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