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주 “이근호 골 터질 때 안정환-송종국 나가려는 걸 간신히 막아”

입력 2014-06-19 10: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캐스터 김성주가 대한민국과 러시아 경기가 끝난 후, 중계 소감을 전해왔다.

김성주 캐스터는 2002년부터 월드컵만 세 번째 현장 중계에 나서고 있는 스포츠 중계의 달인이다. 그런 김성주 캐스터도 후반전 때 무더운 날씨에 힘들었다며 “지금까지 월드컵 포함해 중계한 A매치 경기 중에 제일 더운 날씨였다. 선수들이 얼마나 많이 힘들까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고 밝혔다.

또 김성주는 “이제 나이가 좀 먹었는지 선수로만 보이던 대표팀이 지금은 동생으로 느껴져서 다리에 쥐가 나고 힘들어 하는 것을 보니 안쓰러웠다”며 대표팀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김성주는 안정된 음색과 뛰어난 전달력으로 다양한 종목을 다 섭렵한 내공 있는 중계 캐스터. 이번 월드컵 중계에서는 중계진의 맏형으로 안정환, 송종국 해설위원과 환상 호흡을 맞추며 ‘국민중계팀’으로 자리매김했다.

김성주는 “두 해설위원이 경기장으로 뛰쳐나가려는 것을 간신히 막았다. 중계에 몰입하다 보니 코멘터리 카메라 의식하지 않고 막 일어서서 중계하곤 했다”며 이번 중계 과정의 숨겨진 이야기를 전하기도 했다.

또 김성주는 “월드컵에서 그라운드를 뛰었던 두 사람이 중계방송을 하니까 경기에 얼마나 몰입했겠는가. 똑같은 마음으로 목이 쉬도록 중계했다. 저는 좀 단련됐지만 안정환 위원이 끝나고 나서 처음으로 목이 아프다는 얘기를 했다. 그 만큼 두 위원 목이 쉬도록 응원하면서 중계를 했다. 경기 결과가 조금 아쉽긴 하지만, 잘 싸웠다. 알제리전은 꼭 승리하도록 저도 응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MBC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