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언론, 홍명보 감독의 ‘의리기용’ 비판…“박주영 선발 이해 안 돼”

입력 2014-06-23 15: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홍명보 박주영’

일본 언론이 한국 축구 대표팀의 원톱 공격수 박주영에 대해 비판을 쏟아냈다. 이들은 홍명보 감독의 박주영 선발을 ‘의리 기용’이라고 비꼬았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23일 오전 4시(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투 알레그리의 베이라히우 주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H조 조별리그 2차전 알제리와의 경기에서 2-4로 패했다.

이날 경기 후 일본 스포츠 전문매체 산케이 신문은 ‘홍명보 감독의 의리 기용’이라는 기사를 게재했다.

산케이 신문은 해당 기사에서 “홍명보 감독이 벤치에도 앉지 못한 박주영을 원톱으로 기용했으나, 정작 박주영은 이렇다 할 실적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알제리전에서도 박주영은 제대로 된 슛을 보여주지 못했다”며 “박주영을 교체했더니 한국의 공격력이 살아나기 시작했다”고 비꼬았다.

또 산케이 신문은 홍명보 감독이 박주호 대신 박주영을 기용한 것부터 이해할 수 없다는 의문을 표했다.

‘홍명보 박주영’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홍명보 박주영, 벨기에 전에서도 선발로 내보내진 않겠지” “홍명보 박주영, 언제쯤 기대에 부응할까” “홍명보 박주영, 끝까지 지켜보고 응원하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