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멕시코에 짜릿한 역전승… 8강 진출

입력 2014-06-30 03: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네덜란드 멕시코’

최고의 창이 최고의 방패를 눌렀다. ‘오렌지군단’ 네덜란드가 멕시코에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고 2014 브라질 월드컵 8강에 진출했다.

네덜란드는 30일(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탈레자의 에스타디오 카스텔라오 경기장에서 열린 멕시코와의 16강전에서 0-1로 끌려가던 후반 막판 2골을 몰아치며 2-1로 승리했다.

어렵사리 8강에 오른 네덜란드는 내달 6일 오전 5시 코스타리카-그리스 경기 승리팀과 4강 진출을 놓고 다투게 됐다.

조별리그 3경기에서 10득점 한 네덜란드와 3경기에선 단 1실점 한 멕시코의 대결. 최후에 웃은 쪽은 네덜란드였다.

전반 스코어는 0-0. 후반 초반부터 골이 터졌다.

멕시코는 후반 3분 히오바니 도스산토스(비야레알 CF)의 선제골로 기선을 제압했다.

멕시코의 탄탄한 수비와 골키퍼 기예르모 오초아(AC 아작시오)의 선방에 막혀 상대 골문을 열지 못하던 네덜란드는 후반 43분 동점골을 터뜨리며 기사회생 했다.

코너킥 찬스에서 문전 가운데로 흐른 볼을 베슬레이 스네이더르(갈라타사라이)가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연결, 상대 골네트를 가른 것. 스네이더르가 찬 공의 속도는 112km/h로 나왔다.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네덜란드는 후반 추가시간 때 아리언 로번(바이에른 뮌헨)이 상대 오른쪽 진영을 파고들다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이를 클라스 얀 훈텔라르(샬케 04)가 성공시켜 대역전극을 마무리 했다.

네덜란드는 조별리그 3경기 10득점 중 8골을 후반에 기록했다. 이날 경기서도 후반에 2골을 몰아치며 후반에 강한 면모를 유감없이 과시했다.

축구팬들은 “네덜란드 멕시코, 네덜란드 짜릿한 역전승”, “네덜란드 멕시코, 훈텔라르 PK 오초아도 꼼짝 못한 골”, “네덜란드 멕시코, 로번이 팀 승리 견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