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용 탕웨이 결혼, ‘만추’로 감독과 배우의 사랑…“부럽네”

입력 2014-07-03 00: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태용 감독과 중국 배우 탕웨이가 결혼한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이 쏠렸다.

2일 김태용의 소속사 영화사 봄은 “김태용과 탕웨이가 올해 가을 결혼식을 올린다”고 공식 발표해 중국과 국내 누리꾼들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영화사 봄은 이들이 2009년 ‘만추’ 작업 이후 좋은 친구로 지내오다 지난해 10월 탕웨이가 광고 촬영을 위해 내한했을 당시 연인으로 발전했으며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사랑을 키워온 사실을 밝혔다.

그러면서 이들의 결혼식은 가족과 친지 등 가까운 사람들의 축복 속에 비공개로 치러질 예정임을 전하기도 했다.

두 사람은 “우리는 영화를 통해 알게 됐고 서로를 이해하게 됐다. 친구가 됐고 연인이 됐다”며 “이제 남편과 아내가 되려 한다”고 전했다.

이어 “물론 그 어려운 서로의 모국어를 배워야 함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그 어려움은 또한 가장 행복한 순간이 될 것”이라며 “우리는 그 과정에서 지금까지 그래 왔듯이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고 존경하게 되리라 믿는다”고 소속사를 통해 밝혔다.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영화가 우리의 가장 중요한 증인이 될 것”이라며 “우리를 격려해주시는 모든 분에게 감사드리며 세상의 모든 소중한 인연이 다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전해졌다.

한편, 두 사람은 2012년 열애설에 휩싸였으나 “단지 좋은 친구 사이다. 열애설은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한 바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