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수 소년' 공식 포스터 전격 공개… 8월 29일 첫 방송

입력 2014-07-16 13: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N ‘연애 말고 결혼’ 후속으로 안방을 찾는 새 금토드라마 ‘아홉수 소년'(연출 유학찬 극본 박유미)의 공식 포스터가 전격 공개됐다.

오는 8월 29일 첫 방송되는 ‘아홉수 소년’은 올해 9살, 19살, 29살, 39살을 맞은 아홉수 네 남자들의 사나운 로맨스를 담은 드라마. 집안 남자들 모두가 지독한 아홉수에 빠져 고군분투하는 한 가족을 통해 오늘을 사는 우리들의 일상과 사랑을 그린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는 ‘될 것도 안 되는 네 남자의 사나운 로맨스’라는 드라마의 콘셉트를 한눈에 드러내 눈길을 끌고 있다. 포스터 속 하늘에는 숫자 ‘9’ 모양의 먹구름이 아홉수를 암시하며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자아 낸다. 여기에 이를 심각한 표정으로 바라보는 김영광(강진구 역), 오정세(구광수 역), 육성재(강민구 역), 최로운(강동구 역) 네 남자의 모습이 드라마에서 어떤 이야기가 전개될 지 궁금증을 낳고 있다.

제작진에 따르면 드라마에서는 한때 국민 남동생 9살 ‘강동구’, 열혈 유도소년 19살 ‘강민구’, 훈남 투어플래너 29살 ‘강진구’, 까칠한 노총각 예능PD 39살 ‘구광수’ 네 남자가 연령별로 피해갈 수 없는 아홉수를 겪으며 인생의 쓴맛을 경험하게 된다. 첫사랑, 대학진학, 취업, 연애, 결혼 등 모든 이들이 한 번쯤 고민했을 만한 소재들을 맛깔나게 다루며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고 사랑하는 대한민국 소년들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아홉수 소년’은 KBS 2TV ‘스펀지’, MBC ‘우리 결혼했어요’ 등을 집필한 박유미 작가가 극본을, tvN ‘더 로맨틱’, ‘세 얼간이’ 등의 예능 프로그램을 선보인 유학찬 PD가 연출을 맡는다. 특히 유학찬 PD는 지난해 최고의 화제작 ‘응답하라 1994’의 공동연출자로 이번 작품을 통해 tvN표 예능 드라마의 열풍을 이어나갈 수 있을 지 주목받고 있다.

네 남자의 사나운 로맨스 ‘아홉수 소년’은 ‘연애 말고 결혼’의 후속작으로 오는 8월 29일 저녁 8시40분에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