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이동준 50억 손해 본 '클레멘타인', 알고보니 평점 9점대?

입력 2014-07-17 10: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MBC 라디오스타 캡처

'라디오스타' 이동준 50억 손해 본 '클레멘타인', 알고보니 평점 9점대?

배우 이동준이 직접 제작한 영화 '클레멘타인'으로 50억원을 손해봤다고 말해 화제다.

16일 방송된 MBC '라디오 스타'는 '전설의 주먹2'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배우 이동준, 이재윤, 요리사 레이먼 킴, 래퍼 스윙스가 출연해 입담을 과시했다.

이동준은“10년 전 영화 ‘클레멘타인’ 제작에 52억원을 투자했다. 스티븐 시걸 형을 너무 믿었다”며 “내 전 재산을 ‘클레멘타인’에 올인했다. 초반에는 40억을 투자하고 후반에는 12억을 더 투자했다. 근데 흥행에 참패해 2억 정도 건졌다”고 말했다.

영화 '클레멘타인'은 2004년 한국과 할리우드 영화사가 공동으로 투자하는 한미 합작 영화로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당시 이동준은 영화 공동 제작자 겸 극중 남자 주인공으로 활약했으며, 할리우드 배우 스티븐 시걸이 20분 출연시간에 출연료로 12억원를 받고 무술 연기를 펼쳤다.

영화흥행 실패에 대해 이동준은 “이경규의 심정을 너무 잘 알겠다”며 “클레멘타인을 본 사람이 거의 없으니 재개봉하고 싶다”고 말해 폭소케 했다.

한편, '클레멘타인'은 관객몰이에는 실패했지만, 평점 9점대로 많은 누리꾼들의 호평을 받은 영화다.

이동준 클레멘타인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동준 클레멘타인, 52억이나 투자했다니” “이동준 클레멘타인, 흥행은 안 됐는데 평점은 높네” “이동준 클레멘타인, 재개봉했으면 좋겠다” “이동준 클레멘타인, 영화평은 대체로 좋은데?”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