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부상, 오른쪽 엉덩이 근육 염좌… 시즌 14승도 실패

입력 2014-08-14 14: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류현진 부상’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7·LA 다저스)이 갑작스러운 부상으로 투구 도중 마운드를 내려왔다.

류현진은 14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의 터너필드에서 열린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방문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류현진은 이날 팀이 2-3으로 뒤진 6회말 2사 후 B.J. 업튼과 9구까지 가는 풀카운트 승부 끝에 볼넷을 내줬고, 마지막 공을 던진 후 오른쪽 엉덩이 부위에 통증을 호소했다.

이후 류현진은 트레이너의 진단을 받은 뒤 결국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류현진에 이어 제이미 라이트가 마운드에 올랐다.

다저스는 구단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류현진의 부상 정도에 대해 “오른쪽 엉덩이 근육에 통증이 생긴 염좌”라고 전했다.

류현진은 이날 5⅔이닝 6피안타 2볼넷 3실점 7탈삼진을 기록했다. 총 투구수는 97개, 이 중 스트라이크는 62개 였다. 평균자책점은 3.28로 소폭 상승했다.

다저스는 이날 2-3으로 패하며 류현진은 패전을 기록했다. 시즌 6패 째.(13승)

누리꾼들은 “류현진 부상, 걱정돼”, “류현진 부상, 로테이션도 거르나”, “류현진 부상, 빨리 완쾌돼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