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지하철,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에 운행중지…산사태까지 '피해 속출'

입력 2014-08-25 16: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부산 지하철,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에 운행중지…산사태까지 '피해 속출'

'부산 지하철' '부산 침수' '부산 산사태'

부산 경남지역에 내린 폭우로 부산 지하철이 침수되고 산사태가 발생하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25일 부산시는 트위터를 통해 "집중 호우로 인해 침수된 지역이 발생했다"며 "현재 지하철 1호선은 신평역에서 장전역까지, 2호선은 장산역에서 구명까지 구간운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계속되는 물폭탄에 경남 전역에 발령됐던 호의주의보는 호우경보로 강화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경상남도 양산시와 창원시, 김해시, 진주시, 하동군, 산청군, 함양군, 고성군 등 8개 시·군과 부산·울산광역시에 호우경보가 발효 중이다.

현재까지 강수량은 창원 190mm, 양산 77.5mm, 진주 60mm, 김해 62mm, 함양 53.5mm , 산청 46.5mm, 하동 138.5mm, 고성 194.5mm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경남 부산에는 시간당 82.5mm 이상의 집중호우가 내려 산사태와 주택 침수 등 날씨로 인한 피해가 이어지고 있다. 부산 지하철이 운행 중단됐고, 부산 곳곳에 산사태도 일어났다.
부산 지하철 침수 운행중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부산 지하철 침수 운행중지, 물폭탄 장난아니다" "부산 지하철 침수 운행중지, 제발 인명피해 없길" "부산 지하철 침수 운행중지, 비가 얼른 그쳤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