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예원, 15일부터 SBS 스포츠뉴스 단독 진행…배성재 후임

입력 2014-09-12 16: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장예원 SBS 아나운서가 배성재 아나운서 후임으로 오는 15일부터 ‘SBS 8뉴스’의 스포츠뉴스를 맡게 된다.

장예원 아나운서는 ‘풋볼 매거진 골!’을 공동 진행하고 있는 배성재 아나운서로부터 축구계의 혜성 야누자이를 빗댄 ‘예누자이’ 별명을 얻은 바 있으며, 스포츠 팬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는 ‘브라질 여신’으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축구 여신’보다는 ‘축구 귀신’으로 불리고 싶다며 틈나는 대로 스포츠에 대한 무한사랑을 숨기지 않았던 장예원 아나운서는 “스포츠로 특화된 아나운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 장예원다운 스포츠 뉴스를 많이 기대해 달라”고 당차게 포부를 밝혔다.

장예원 아나운서는 19일부터 시작하는 2014 인천아시안게임에서 김환 아나운서와 SBS의 메인 MC로도 활약할 예정이다.


또 20일부터 이혜승 아나운서가 ‘주말 SBS 8뉴스’의 여자 앵커로 자리한다. ‘모닝 와이드 뉴스’, ’뉴스 퍼레이드‘, ’12시 뉴스’ 등 다양한 뉴스를 진행하며 안정된 리딩을 인정 받은 이혜승 아나운서는 홍콩에서 학창시절을 보낸 경험으로 영어실력이 뛰어나 국제 대회 진행을 도맡아 한 바 있다.

아울러 평일 낮 ‘SBS 12시 뉴스’는 윤현진 아나운서가 맡는다. 숙명여대 홍보모델 출신인 윤현진 아나운서는 ‘주말 8뉴스’ 여자 앵커에 이어 ‘생방송 투데이’를 4년 동안 진행하면서 정갈하면서도 단아한 진행으로 사랑을 받아왔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