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티서, 쇼케이스 뒷이야기…“이번 앨범 보컬에 집중”

입력 2014-09-17 14: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16일 걸그룹 소녀시대 유닛 태티서(태연 티파니 서현)가 두번째 미니앨범 ‘할라(Holler)’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태티서는 쇼케이스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이들은 “이번 앨범은 보컬에 집중 했다”고 강조했다.

태티서는 이날 오후 7시 서울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에서 2집 미니앨범 ‘할라(Holler)’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1집 타이틀곡 ‘트윙클’을 비롯해 2집 수록곡 무대를 빈틈없는 라이브와 퍼포먼스로 소화했다.

쇼케이스가 끝난 뒤 태티서는 기자들과 만나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했다. 멤버 티파니는 “이번 앨범은 보컬에 집중했다, 되도록 라이브를 보여드리고 싶고, 발전하고 성장의 아이콘이 되고 싶다. 계속 발전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태연은 “이번에는 태티서가 가지고 있는 음악색깔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트윙클’ 때와 다른 점을 묻는 질문에는 “콘셉트를 잡고 간다기보다 여러가지 모습을 편하게 보여드리고 싶다. 많은 분들이 보시고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대답했다.

태티서의 컴백은 약 2년 반 만이다. 이들은 지난 앨범 ‘트윙클(Twinkle)’ 때보다 더욱 반짝이고 버라이어티해져 돌아왔다. 펑키한 느낌의 댄스곡부터 톡톡 튀는 팝 곡,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는 마이너 발라드 곡과 디스코, 덥스텝의 조합을 맛 볼 수 있는 곡까지 두 번째 미니앨범 ‘Holler(할라)’에 담았다.

이번 타이틀 곡 ‘Holler’는 빅밴드 브라스와 태티서의 보이스가 잘 어우러진 그루브감이 돋보이는 펑키한 댄스곡이다. 가사에는 ‘틀에 박힌 레퍼토리와 패턴 속에서 벗어나 자신을 돌아보고, 자유롭게 꿈을 펼치라’는 메시지가 담겼다.

현재 이 곡은 국내 8개 음악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음은 물론, 아시아 9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등 해외 각국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한편, 태티서의 새 앨범 ‘Holler’는 18일 음반 발매되며, 같은 날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0일 MBC‘쇼! 음악중심’, 21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