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영 해설위원 “김재범, 몸 허락하는 한 계속 도전했으면”

입력 2014-09-22 14: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BS 전기영 유도 해설위원이 아시안게임 2연패의 쾌거를 이뤄낸 김재범 선수에게 특별한 바람을 전했다.

김재범은 21일 2014 인천 아시안 게임 유도 남자 -81kg 결승전에서 레바논의 나시프 엘리아스 선수를 제압하고 금메달을 따내며 아시안 게임 2연패를 달성했다.

경기를 모두 마친 김재범을 격려한 전기영 해설위원은 “오늘 정말 축하한다. 앞으로 더 좋은 기록을 냈으며 좋겠다. 3연패든 4연패든 몸이 허락하는 한 계속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유도 꽃미녀 3인방 정다운, 김성연, 김잔디 등 여자 선수들에 대해 “김재범도 잘했지만, 여자 선수들에게 많은 칭찬을 해주고 싶다. 열세를 극복하고 멋진 기술로 상대 선수들을 넘겨서 승부를 결정짓게 돼 정말 기쁘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22일 단체전에서는 국가를 상대하는 것이기에 남자 여자 선수들이 동반해서 우승하는 좋은 시나리오가 나왔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또 앞서 이날 유도 중계방송에서는 전 해설위원과 김정일 캐스터의 맛깔스러운 해설이 시청자들의 흥을 돋았다.

김재범 선수의 결승전에서 전 위원은 “김재범 선수는 빠른 템포와 상대가 정신 못 차리게 하는 스텝이 장기”라며 경기 초반 시청자의 기대를 모았고, 김 아나운서는 정다운 선수가 결승전 골든 스코어 타임에서 중국의 양 쥔시아 선수를 빠른 업어치기로 제압하자 “저 큰 키로 어떻게 저렇게 무릎을 빨리 꿀을 수 있는지 모르겠다”고 말해 시청자들을 흥분케 했다.

또 시상식을 마친 뒤에는 “시청자가 느끼는 기쁨의소리가 중계석가지 들리는 것 같다”며 시청자와 승리의 기쁨을 함께 했다.

한편 유도는 시청자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다이나믹하고 재미있게 경기 규칙을 개정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전 위원은 사전 인터뷰에서 “유도가 한판 기술이 나올 수 있도록 제한시간이 없는 골든 스코어제를 시행해 시청자에게 더욱 흥미진진한 경기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SBS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