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블로그’ 강성진 “‘베프’ 김수로, 둘도 없는 재산”

입력 2014-10-23 17: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럽블로그’ 강성진 “‘베프’ 김수로, 둘도 없는 재산”

배우 강성진이 친구이자 프로듀서인 김수로에 대해 극찬했다.

23일 서울 종로구 동숭동 대학로 TOM 1관에서 열린 음악극 ‘유럽블로그’ 프레스콜 현장에는 김수로 강성진 김도현 박영필 임병근 김경수 성두섭 홍우진 서경수가 참석했다.

강성진은 "김수로라는 친구를 93년에 처음 알게 됐다. 다른 친한 친구들 보다 남다르게 친했던 것 같다. 40대 중반을 살아가는 우리 둘은 서로에게 둘도 없는 재산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프로듀서 김수로는 과연 '김수로 프로젝트'가 의구심이 들었다. 괜히 시작해서 자리 못 잡으면 배우생활에 타격을 입진 않을지 걱정도 됐다. 그런데 '이기동 체육관'이후 '유럽 블로그'를 하게 된 것은 단지 스케줄이 없어서가 아니다. 드라마도 거절했다. 김수로에게 편승하는 기분도 느낌이지만 도와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앞으로도 좋은 기획과 작품이 있다면 계속해서 동참할 것 같다. 미약하지만 참여가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다면 김수로 PD가 거절하지 않는 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음악극 ‘유럽블로그’는 모두가 부러워하는 대기업을 박차고 난생 처음 자신을 위한 유럽여행길에 오른 동욱이 여행블로그 종일과 바람난 여자친구를 찾겠다며 유럽을 찾은 석호와 함께 유럽 곳곳을 다니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김수로가 제작을 맡았으며 배우 김수로 강성진 김도현 박영필 임병근 김경수 성두섭 홍우진 서경수 등이 출연한다. 10월 21일 부터 2015년 1월 18일까지.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