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버덕 오늘 전시 종료, 300만 넘는 관광객 인기몰이…언제까지 볼 수 있나?

입력 2014-11-14 14: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굿바이 러버덕' 사진출처 | 러버덕 공식 홈페이지

'러버덕 오늘 전시 종료'

석촌호수의 고무오리 러버덕이 14일을 마지막으로 국내 전시를 종료한다

러버덕 프로젝트 측은 14일 서울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러버덕 프로젝트 마지막 날입니다”라며 “처음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는 마지막 날이 올까 싶었는데 막상 러버덕이 떠나는 마지막 날이 오니까 너무 서운하고 아쉽고 그러네요”라는 소감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프로젝트 기간 동안 우여곡절이 있었고 수 많은 에피소드도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분에 넘치는 관심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머리 숙여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러버덕은 오늘 밤 10시 30분까지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라고 글을 마무리했다.

앞서 네덜란드 출신 설치 미술 작가 플로렌타인 호프만이 제작한 러버덕은 지난달 14일 석촌호수에 등장했다.

지난 2007년부터 전 세계를 순회하며 평화와 행복의 메시지를 전달한 러버덕은 한국에 상륙한 한 달 동안 무려 36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을 만났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러버덕 오늘 전시 종료, 너무 아쉽다 또 볼수 있기를" "러버덕 오늘 전시 종료, 다른 전시도 기대가 된다" "러버덕 오늘 전시 종료, 잘가 러버덕"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번 러버덕 전시가 종료되면 러버덕은 경기도 파주의 한 창고로 옮겨져 3개월 동안 보관된다. 다음 행선지가 정해지지 않으면 산업 폐기물로 처리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