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개봉 11일 만에 24만 관객 돌파

입력 2014-12-08 16: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개봉 11일 만에 24만 관객 돌파

다큐멘터리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가 개봉 11일 만에 관객 24만을 돌파하며 흥행 광풍을 일으키고 있다.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주말 관객수 12만 491명을 동원해 누적관객 24만 885명을 기록했다. 개봉한지 11일 만에 얻은 성적으로 올해 상반기 화제를 일으켰던 ‘한공주’ 보다 12일 빠르고, 한국 독립영화 사상 최고의 관객수를 기록하고 있는 ‘워낭소리’보다 무려 20일이 빠른 수치이다.

개봉 7일 만에 10만 관객을 돌파하며 독립영화 사상 최단기간 10만 관객을 돌파한 것에 이어 불과 4일 후인 11일만에 24만 관객을 돌파하며 연일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는 영화의 흥행 열기는 시간이 갈수록 더욱 맹렬한 기세를 보이고 있다.

블록버스터 화제작들이 즐비한 극장가에서 독립영화 사상 최대의 개봉관 규모를 확보한 것은 물론 개봉 2주차 평일에도 1만 명 이상의 스코어를 기록하며 연일 가파른 스코어 상승세를 보여왔다. 이어 지난 6일과 7일 양 이틀간에는 53.9%의 독보적인 좌석 점유율을 기록하며 개봉작 중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개봉 2주차를 맞이했음에도 불구하고, 전주 대비 122.9%의 관객 상승율을 보이며 그야말로 흥행 이변을 일으키며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리고, 계속되는 박스오피스 역주행으로 거침없는 스코어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가 과연 독립영화 최고 흥행작 ‘워낭소리’의 신드롬을 재현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백발 부부의 아름다운 사랑과 이별의 스토리는 진한 감동을 자아내며 입소문 열풍을 일으키고 있고, 포털 사이트 네이버의 관객 평점 역대 랭킹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예매사이트 CGV 관객 평점 순위도 1위를 기록하는 등 그 열기를 실감케 한다.

이렇게 감동과 공감의 호평으로 폭발적인 입소문 열풍과 함께 개봉 11일 만에 24만 관객을 돌파하며 올 겨울 극장가에 파란을 일으키고 있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