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리턴’ 조현아 패러디, ‘마카다미아’ 판매량 급증한 이유는?

입력 2014-12-11 18: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땅콩리턴’ 조현아 패러디, ‘마카다미아’ 판매량 급증한 이유는?

‘땅콩리턴 조현아, 마카다미아’

일명 ‘땅콩리턴’ 사건에 휘말린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을 패러디한 견과류 ‘마카다미아’ 판매량이 급증해 눈길을 끌었다.

G마켓에 따르면 지난 8-9일 마카다미아류 제품의 판매량은 1주일 전보다 149%나 늘어났다. 이는 조현아 부사장이 ‘봉지째 준 마카다미아’ 서비스에 불만을 품고 이륙 준비 중에 있는 항공기를 돌려 세운 것에 대한 대중들의 반응으로 보였다.

이에 G마켓은 공식 SNS에 “긴말은 않겠다. 그 땅콩 사실은 마카다미아”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조현아 부사장의 ‘땅콩리턴’ 논란을 두고 나온 말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조현아 부사장은 지난 5일(현지시각) 미국 뉴욕발 인천행 KE086편 항공기 기내에서 승무원이 마카다미아를 접시에 담지 않고 봉지째 제공한 것을 문제삼으며 항공기를 돌려 사무장을 내리게 해 ‘땅콩리턴’ 논란을 일으켰다.

이에 대한항공은 지난 10일 ‘땅콩리턴’ 논란과 관련해 “조현아 부사장은 전날 회사의 보직해임 조치에도 불구하고 본인 스스로 책임지는 모습을 보이고 조직에 누가 되지 않기 위해 10일 사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땅콩리턴’ 조현아의 대표 직위 여부는 밝히지 않은 상태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