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트 히트곡 ‘굿럭’, 美 빌보드 2014 올해의 케이팝 1위 선정

입력 2014-12-16 1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기 남성 그룹 비스트의 히트곡 ‘굿럭’이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올해의 케이팝’1위에 올랐다.

빌보드는 지난 주말 홈페이지를 통해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고 음악적 한계를 넓힌 2014년 최고의 케이팝 송 베스트 20에 대한 특별 리뷰를 게시했다.

비스트를 1위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빌보드는 “2014년 케이팝은 빅밴드 사운드부터, EDM(일렉트릭 댄스 뮤직), 그리고 80년대 신스팝 등 컨셉트적인 노래가 많았다. 하지만 비스트는 새로운 음악적 영감에서 나온 그들만의 에너지를 지키면서 최고의 곡을 뽑아냈다”고 밝혔다.

이어 “‘굿럭’은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와 감성을 한 데 담아 보여 준 이별 송” 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빌보드는 ‘굿럭’의 작곡가이자 비스트의 메인 프로듀서로 활약 중인 용준형에 대한 평가 역시 잊지 않았다.

이 매체는“멤버 용준형과 김태주 콤비 ‘굿 라이프'는 이미 확실하게 비스트의 원동력을 더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더 좋은 곡을 만들 수 있도록 끝없이 자신을 밀어붙이고 있다”고 극찬했다.

비스트의‘굿럭’은 지난 6월 발표되어 음원, 음반차트 모두 오랜 시간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굿럭’은 비스트가 총 10개의 1위 트로피를 손에 쥐게 한 곡으로 데뷔 5년여를 맞은 비스트의 끝나지 않는 막강한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케 했다.

한편 비스트는 현재 일본 주요 도시에서 아레나 투어 콘서트 ‘2014 뷰티풀 쇼- 너는 어때?’의 진행 중에 있다. 일본 나고야를 시작으로 한 이번 투어는 고베, 요코하마, 그리고 오는 18일 진행될 후쿠오카 공연까지 약 5만여 명의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사진제공 | 큐브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